#건담 #엑스포 #건프라 #카탈로그 #취미 #40주년

안녕하세요? 캡틴스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건프라 카탈로그 2016]입니다.

주말을 맞아 에디와 알라디터가 함께 찾은 곳은 바로 코엑스 건담엑스포 2020 행사장이였습니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아직 끝나지 않은 No Japan이지만,

매년 구경가던 건담 엑스포를 여러가지 사정으로 몇 년동안 가지 못했는데, 코로나 19때문에 예전보다 축소된 행사를 보고 에디는 많이 섭섭했나 봅니다.

허전하고 실망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코엑스 건담베이스에서 많이 비싸지 않은 제품으로 에디와 알라디터는 플렉스 해버렸습니다.

그리곤 거의 1년을 훌쩍 넘겨서 사보는 건프라 모델들을 집에 오자 마자 정신없이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다 만드는걸 기다리느라 유튜브 영상은 밤 12시가 다 되어서야 찍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건프라 카탈로그 2016은 에디가 2017년에 갖고 싶은 건프라들은 많은데 가질 수 없으니 대리만족을 위해서 사달라고 한 책이였습니다. (그런데, 더 많은 건프라를 알게 되어 결국은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등에 사달라고 조르는 부작용 발생)

애지중지 비닐로 코팅을 하고 등급별로 인덱스도 하고 자기전에 머리맡에 두고 자던 책인데, 지금은 많이 낡았네요.

아쉽게도 지금은 발행되지 않는 카탈로그 북이지만,
방대한 건프라의 역사와 종류를 한눈에 살펴보기에는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기껏 카탈로그를 33,000원이나 주고 왜사냐고 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계실겁니다. 인터넷이나 유튜브가 워낙 잘 보여주니까요.

하지만, 책만이 전해주는 감성은 또 다른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지난 영상 목록의 링크는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fUyGYYqEWMqR8PccyU3fkwON4-063utn

감사합니다.

소개해드리는 책 구매는 아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