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비즈니스맨 - 1인 기업가 부자의 성공 시크릿
이승준 지음 / 라온북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인 기업가 부자의 성공 시크릿

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최고의 전략, 저절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 바로 돈나무를 가지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자 역시 열심히 시간을 들여서 노력했지만 플랫폼을 가지는 노마드 비즈니스맨이 되기전까지는 힘들게 지낸 시간이 있었습니다.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벌지 말고 나 대신 돈을 벌어줄 플랫폼을 구축하라고 저자는 주장합니다.
책에서는 그렇게 할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실제 사례를 가지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세일즈커넥팅형, 마이크로플랫폼형,1인미디어형 노마드 비즈니스가 대표적인 세가지 시스템인데 가장완벽한 노마드 비즈니스 시스템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위 세가지 모든 장점을 가진 트리니티형 노마드 비즈니스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커뮤니티형, 운영자 집중형, 정보제공형 플랫폼이 있습니다.
저자는 실제로 일주일에 2시간만 일하면서도 월1억까지 순익이 생기는 수준까지 노마드 비즈니스가 고도화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10만회원을 보유하는 초대형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자테크 장보공유 커뮤니티, 전국의 운동하는 엄마를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아이의 성공과 꿈을 찾기 위한 선행 학습 플랫폼, 혼자사는 남녀를 위한 정보 공유 플랫폼, 진짜 맛집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의 모임, 연봉을 높여서는 직장인들의 모임, 마음의 안정과 정신 수양을 위한 명상 정보 공유 모임등입니다.

저자가 네이버 카페에 운영하는 ‘일기공’에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일인 기업가의 공부방의 줄임말인데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1인 기업가를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책의 부록으로는 플랫폼 구축을 위한 4주 트래이닝도 제공하고 있어서 실제로 저자의 말대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치열해지는 경쟁사회에서 단순히 총칼만 가지고 전쟁을 하는게 아니라 미사일 발사 시스템을 갖추는것. 바로 그것이 플랫폼을 만드는 일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회사라는 시스템에서 부속품이 되어 소모되지 말고 자신만의 시스템을 구축하라는 비전은 무척 매력적입니다.
저자의 말대로 올해안에 별도로 플랫폼을 만드는걸 개인적인 목표로 삼고자 합니다.

P.S 오탈자 수정 제안:p132 다섯째줄
실패했을 잃을 것은 없다 => 실패했을때 잃을 것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