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하루종일 아팠다. 오죽했으면 내가 몇년만에 처음으로 병원에를 다 갔을까. 주사를 두대나 맞고 집에 왔지만, 난 계속 아팠고, 열에 들떠 신음했다. 문병을 온 친구 덕분인지 밤 8시쯤, 극적으로 열이 내렸다. 난 몰랐다. 세상이 이처럼 아름다운 곳임을.

오늘 아침, 문자메시지가 왔다. "오늘 약속, 기억하시지요? 혹시 까먹었을까봐"  그제서야 난 오늘 약속을 생각해 냈다. 그래, 오늘 약속이 있었지... 이들과 만나면 언제나 즐겁지만, 즐거운 이상으로 많은 술을 마시는데...

아픈 게 다 낫지 않은데다, 어젠 하루종일 굶었고 오늘 점심도 쥐꼬리만큼 먹은 상태에서 술을 마신다면 어떻게 될까? 무엇보다도 어머님이 날 가만 두려하지 않을게다. 어머니가 때리려 하면, 이렇게 말해야지. "나 환잔데..."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태우스 2004-01-10 14: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약기운으로 사흘째 버티던 어제, 내가 도저히 빠질 수 없는 술약속이 있음을 알았다.
빠질 수 없는 이유는 그저께, 그그저께의 술자리는 시커먼 남자들과의 약속이지만,
어젠 미녀 둘과 마시는 자리인데 어찌 내가 빠질 수가 있겠는가. 다른 사람들, 특히
어머님은 기가 찬 듯 "맘대로 하라"며 냉정하게 전화를 끊으셨지만, 보통의 남자라면
나보다 더 아픈 상황에서도 나처럼 행동했으리라고 믿는다.

물론 술자리는 즐거웠지만, 하루 반을 꼬박 굶은 나의 위는 새로운 음식을 받아들이지 못했다.
술은 열심히 마셨어도 평소에 미치지 못했다. 기껏해야 소주 한병과 맥주 2-3천 정도?
부끄러운 기록이다. 그들과 함께라면 언제나 난 맛이 가도록 술을 마셨는데.
한시쯤 집에 들어간 뒤 4시까지 끙끙 앓았다. 아침에도 거의 맛이 간 상태였지만,
전날 술을 마신 게 후회되진 않았다. 그리고 억지로 출근을 했더니 이젠 좀 괜찮은 것 같다.
밥은 여전히 들어가지 않았다. 오늘 점심에도 라면을 시켜 몇가닥 먹다가 내려놓고 말았다.
가만, 이러다보면 살 빠지겠는걸? 입맛이 며칠만 더 없다면, 간만에 체중계에 올라가 봐야겠다.
전화위복이란 이런 걸 두고 하는 것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