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졸업생들이 큰 시험을 치뤘다. 합격률이 95%를 넘는 시험이긴 해도, 떨어지면 '개망신'으로 연결된다는 게 스트레스일 수밖에 없다. 시험을 본 학생들에게 수고했다는 의미로 마련된 것이 어제의 술자리, 졸업준비 위원이지만 평소 별 기여를 못하고 있는지라 어제 술자리는 꼭 가야 했다. 약속장소는 산 중턱에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카페처럼 우아한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주 메뉴는 삼겹살이었다.

졸업을 하는 43명 중 절반 정도만 나왔다. 아마도 시험을 잘 본 애들만 나왔나보다. 건드리기만 해도 원샷을 해대는 학생들 틈에 끼어있다보니, 제법 술을 많이 마신 것 같다. 아무리 적게 잡아도 소주를 한병반은 마셨다. 2차로 간 곳은 생전 처음 가보는 곳인데, 분위기가 아주 좋아 다음에 또 오고 싶어질 정도였다. 소주 댓병에다 맥주를 담아서 파는 게 특이했고, 맥주맛도 좋았다. 소주와 맥주, 이렇게 마시면 취하기 마련이다. 나보다 조금 더 취한 학생 하나를 집에 데려다 준 기억이 나는데, 그 다음에 어떻게 집까지 왔는지는 전혀 모르겠다. 기차를 어떻게 탔는지, 내리는 건 잘 내렸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도 집에 올 수 있는 것은 바로 귀소본능 덕분, 많이 늦었음에도 벤지는 날 반기며 꼬리를 흔들었다.

오늘이 14일이고, <천국의 계단>을 보기 위해 두 건의 술자리를 거절했다. 14일 중 6번, 이런 추세면 연말까지 140여번에 머문다. 180번의 목표 달성은 시간문제다. 음하하하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