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쑥쑥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미술놀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을 보내주세요
자존감 쑥쑥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미술놀이 - 미운 세 살에서 일곱 살까지 내 아이 미운 짓을 고치는
권혜조 외 지음 / 로그인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화내지 말고 미술놀이를 해보세요]

 

 

 

유아기때 아이들은 말이 안통해서 힘들지만 4살즈음 되면 첫 반항기가 찾아온다. 요즘은 미운 7살이 아니라 미운 4살이란다. 그만큼 아이들이 영리해져서 7살즈음에 하던 투정이 4살로 내려왔다는 말씀. 4에서 7세 정도의 나이의 아이들은 조금씩 자아가 성립해가면서 고집도 세지고 부모와 대립되는 양상을 보이기도 한다. 나를 알아가면서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함께 배워야 하는 시기이므로 당여난 반응을 것이다.

 

이런 때에 부모는 아이가 말을 듣지 않으면 화를 내기 일수이다. 이미 4학년이 된 둘째의 엄마인 나도 그시절 무척이라 화를 냈다고 실토하지 않을 수 없겠다. 여하튼 이 책에서는 미운 짓을 하는 아이들에게 화를 내기보다는 다양한 미술놀이를 함께 하면서 아이의 관심도 넓히고 산만함도 잡아주고 창의력을 키워보라고 한다.

 

함께 들어있는 부록에 먼저 시선이 간다. 아이들에게 주는 <상>이라는 왕글자가 새겨진 금딱지 스티커는 물론 만들기에 필요한 인형눈스티커 ,모루철사, 금박이별, 리본까지 다양한 소품이 들어있다.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는 책 속에 다양한 노하우로 소개된다.

 

아주 단순한 그림활동부터 클레이로 만들기, 아이의 나만의 가방만들기까지 당야하게 소개된다. 그냥 아무거나 하는게 아니라 어떤 경우에 어떤 놀이가 효과적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적당한 때에 알맞은 미술놀이를 활용하면 좋겠다.

 

미술활동은 팁이라면 우리가 주로 알아야 하는 것은 바로 아이의 미운짓의 원인과 해결방법이다. 아이의 미운짓은 바로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하는 구조요청이라고 한다. 이때 혼을 내면 아이의 미운짓은 배로 증가하지만 무관심으로 일관하면 소멸되고 착한 짓을 할 때는 칭찬을 해주면 올바른 행동이 배가 된단다. 대부분은 이걸 거꾸로 하기에 아이들이 자꾸 미운짓을 더 많이 하게 되는 결과를 낳는데 부모들에게 좋은 지침이 될 것 같다. 이제는 아이가 미운 짓은 하면 화내는 대신 미술놀이를 한다는 팁! 꼭 챙겨두면 좋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06-18 03: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서평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