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멘토스 생각영어
E&C 지음 / 멘토스퍼블리싱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로 내 생각을 말하는게 정말 어렵다는 것이 요즘 영어를 공부하면서 느끼는 점이다. 예전 학교에서 배웠던 틀에 박힌 영어는 인사말만 하고 끝이었다. 정말 딱 거기까지였다. 그 이후에도 더 말을 할 수 있는 시간과 상황이 있지만,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는 영어를 제대로 배우지 못했던게 현실이다. 요즘은 예전보다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 영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한다. 


멘토스 출판사에서 출간된 10일 멘토스 생각영어는 10일만에 끝내는 자기 생각 영어로 말하기라는 부제를 갖고 있다. 이 책은 10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자기의 생각을 영어로 말할때 정말 필요한 패턴과 표현들이 수록되어 있다. 먼저 말꺼내기, 의사소통용 표현, 자기 생각 마라하기, 찬성과 반대 등으로 나뉘어 정리되어 있고, 이 책의 맨 마지막에는 최근 이슈를 포함한 Real-life conversations 37이라는 제목으로 37개의 대화문이 수록되어 있어, 앞에서 학습한 표현들이 실제 대화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에는 자기 생각을 표현할 패턴 1500여개가 수록되어 있는데,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데 충분한 양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각 표현마다 언제 어디서 써야하는지 친절한 설명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하나의 패턴에는 기본적으로 3개의 응용 패턴과 예문이 수록되어 있는데, 경우에 따라 2개에서 10개까지의 응용 패턴과 에문이 있다. 1500개의 표현을 담다보니 예문이 다소 적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아쉽긴 한지만 각 Day에 배울 내용이 꽤 많기 때문에 어쩌면 하나의 예문이 맞을 듯 싶다.



멘토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는 이 책 '10일 멘토스 생각영어'의 예문을 들을 수 있는 mp3를 제공하고 있는데,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앱을 다운로드받아서 해당 mp3를 같이 들으면서 학습할 수 있다.




책에서는 영어는 별 것 아니다, 영어는 어렵지만 어렵지 않다라고 얘기한다. 잘 읽어보면 영어를 자주 안써서 그렇지 영어 공부를 하는데 시간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효율적으로 이 책에 수록된 패텬 공부를 한다면 10분 넘게 네이티브와 대화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요즘 영어공부가 많이 소홀해졌는데, 10일 생각영어를 통해 다시 한번 열심히 영어공부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10일멘토스생각영어 #생각영어 #영어회화패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