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먹어도 날씬한 사람들의 비밀 - 쉽고 확실한 장내 미생물 다이어트 프로젝트
김정현 지음 / 라온북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김정현님은 본인을 소개할때 "안녕하세요, 김정현 약사입니다."라고 소개를 하다가 "안녕하세요, 공생균 약사입니다."라고 소개를 바꿨다고 한다. 공생균이 뭘까 들여다봤더니 우리의 몸을 이롭게 해주는 장내 미생균이다.

저자는 다이어트의 최종 목적은 아름다움이라고 얘기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한다. 왜 그럴까? 저자는 비만의 범인을 장내 공생균이 무너졌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특히 우리의 요즘 멸균 환경이나 병원에서 처방받는 항생제가 장내 균들의 균형을 파괴한다고 그 위험을 얘기하고 있다.

그러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 몸에는 우리 몸을 살찌우는 후벽균(뚱뚱균)과 날씬하게 하는 의간균(날씬균)이 있는데 장내 공생균의 균형을 맞추면서 뚱뚱균을 줄이고 날씬균을 늘이는 식단으로 쉽고 확실한 날씬균 다이어트를 해야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그럼 날씬균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우선 내 몸에 공생하는 날씬균을 키워야한다고 한다. 날씬균은 몸에 이로운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이고, 날씬균의 먹이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라고 한다. 날씬균이 먹이를 먹고 대사를 해서 만들어내는 산물을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라고 한다.
위의 3가지 바이오틱스를 3PB라고도 부르며 이 3PB에 해당하는 음식을 매끼 챙겨 먹는 것이 '날씬균 다이어트'의 핵심이라고 한다.


대표적인 프리바이오틱스 음식은 100% 현미밥, 통곡물, 그래놀라, 치아푸딩, 과육, 걸쭉한 스무디 등이다. 그리고 대표적인 포스트바이오틱스 음식은 김치, 콤부차 등이다. 콤부차는 홍자를 우려낸 물에 효모균과 미생물을 함께 발효시켜서 만든 음료다.

저자가 알려주는 날씬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7가지 규칙을 지키면 다이어트는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규칙 1. 뚱뚱균의 먹이 제한하기
규칙 2. 내가 아닌 날씬균을 위해 먹자
규칙 3. 극단적인 방법을 쓰지 말자
규칙 4. 포기하지 말자
규칙 5. 따뜻한 물을 충분히 마시자 
규칙 6. 몸을 자주 움직이자
규칙 7. 숙면을 취하자
날씬균 다이어트에 좋은 재료들인 두보, 요거트,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현미, 귀리, 쌈채소 등을 중심으로 먹으면 뚱뚱균에 좋은 음식을 대체할 수 있으면서 날씬균을 잘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근육 운동을 할때 보조제를 섭취하듯이 날씬균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보조제를 섭취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 이에 해당하는 보조제는 오메가-3, 코엔자임Q10, 비타민D, 마그네슘, 비타민B, 유산균 등이다. 저자는 위 보조제들의 효과와 구매방법을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어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자는 자신이 직접 체험한 날씬균 다이어트 16주간의 일지도 소개하고 있다.
다이어트 수칙을 정한 다음 한주 한주 배불리 먹지만 식단은 꼭 지키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한다. 책 후반부에는 날씬균 다이어트 식사법과 초간단 다이어트 음식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식사법이 어렵지 않고 쉽게 실천할 수 으며 다이어트 음식 또한 쉽게 만들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나이를 먹으며 배만 불룩 튀어나온 모습이 안좋아 보이는데, 오늘부터라도 날씬균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겠다. 굶지 않고 무리한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는 저자가 소개하는 날씬균 다이어트가 나에게는 적합한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5-17 17: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