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기차여행]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우리 땅 기차여행 : 입체 지도로 보는 우리나라 / 김성은 기획 / 조지욱 글 / 한태희 그림 / 책읽는곰 / 2013-12-05>

 

책을 받자마자 우선 크기에 놀랐습니다. 무려 260×367mm입니다. 웬만한 책꽂이에는 꽂히지가 않습니다. 이제 초등 2학년이 되는 큰조카가 관심을 갖고 옆에 않네요. 그래서 조카와 같이 봤습니다. 참고로 <우리 땅 기차여행>의 권장연령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입니다.

 

출발은 ‘서울역’이 아닌 ‘용산역’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가비’와 ‘다비’가 호남선을 타고 전라도 광주에 있는 할머니댁을 가는 거부터 시작하거든요. 타고 가는 기차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른 기차인 KTX입니다.

 

제목에 ‘기차 여행’이 들어가서인지 기차역을 중심으로 주변 내용이 펼쳐집니다. ‘정동진역’이 마지막 코스인 이 기차여행은 어느 역에서 어떤 기차를 타야하는지를 세심하게 적어 놓았습니다. 책의 크기가 문제되지 않는다면 이 책을 들고 다니면서 이 책에 나온 대로 기차 여행을 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지요.

 

나머지 내용은 <http://blog.naver.com/potatobook/220719738965>에서 확인하세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4-02-24 14: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수고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