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곳으로 달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높은 곳으로 달려! - 쓰나미에서 살아남은 아이들 / 사시다 가즈 글 / 이토 히데오 그림 / 김소연 옮김 / 천개의바람 / 2013-10-21>
‘높은 곳으로 달려!’는 실화를 바탕으로 쓴 그림책이다. 2011년 3월 11일 리히터 규모 9.0의 강진이 일본 동북 지역을 강타했다. 일본 관측 사상 최대 규모였고 세계적으로 발생한 지진 중 네 번째로 큰 규모의 지진이었다. 이 지진의 여파로 쓰나미는 연안 도시를 강타했고 2만여 명이 넘는 사상자와 실종자가 넘쳐났으며 33만여 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 이 자연재해로 원자력 발전소가 파괴되었고 방사능이 유출되는 등 현재까지도 공포와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바닷가에서 고작 4~5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있었던 가마이시 시 바닷가 어느 마을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아이들은 쓰나미에서 도망쳐 무사히 살아남았다. 이 마을뿐만 아니라 가마이시 전체에서 학교의 관리 하에 있었던 3천명 가까운 학생들 역시 대부분 무사했다.
어떻게 가마이시 시 학교의 아이들은 쓰나미가 강타하던 그 날 기적처럼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나머지 내용은 <http://blog.naver.com/potatobook/220720452278>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