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 Volume 1
라이언 노스 지음, 셀리 페럴라인 외 그림, 서애경 옮김, 정한결 감수 / 작가정신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박대리님을 통해 알게 된 출판사 #작가정신. 순수문학이나 일반문학과는 담을 쌓았던 나에게, 문학이 무엇인지를 조금이나마 알려준 출판사다. 독서편식을 조금이나마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었고! 얼마전에 작가정신에서 #작정단 (작가정신 서평단!)을 뽑는다 하여 슬쩍 지원을 해보았는데, 세상에나 마상에나 문학신님의 은총(!!)인건지 작정단에 선정되었다.

 

그리고..

 

두근반 세근반 되는 마음으로 받아든 첫번째 책은 글쎄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쳐 타임 코믹스. 문학 소설을 받을 거라 생각했던 나는 순간적인 동공지진@.@ 하지만 생각해보면.... 내가 가지고 있는 무민코믹 스트립도 작가정신에서 출판되었다는 점! 전혀 이상할 게 없었다. 덕분에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고 ㅋㅋㅋㅋㅋ 심지어 과거에 카툰 네트워크 파워퍼프걸도 재밌게 봤었기에, 그 때를 떠올리며 읽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핀과제이크어드벤쳐타임 (일명 #어탐 )은 현재 케이블 채널 카툰 네트워크에서도 방영을 하는 최신 인기 만화라는 것!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쳐 타임 코믹스 Vol. 1

 


이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들.. 기본적인 생김새는 이렇다. 단순하면서도 특색있는, 특히 눈 보다 입모양을 강조하는 전형적인 미국식 캐릭터의 모습을 갖췄다. ‘인간이 주로 나오는 만화책을 보던 사람들에게는 조금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이 캐릭터들...볼 수록 정말 정겹다 ㅋㅋㅋ

 

특히 캐릭터 생김새와 이름이 아주 똑! 떨어진다. 특히 이 책을 보다보면 진심 이름이 딱 그대로구나 싶다. ! 정확히는 주인공인 #핀과제이크 를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들의 이름들이다. 핀과 제이크는 주인공이라서, 딱 주인공 다운 이름? 딱 입에서 대뇌면 딱 떨어지는 듯한 이름으로 지어진 것 같다.

 

이렇든 저렇든 캐릭터 생김새며 행동이며 이름과 딱 떨어진다는 점!

 

1권은 어드벤쳐 타임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정말 스펙타클한 어드벤쳐(모험ㅋㅋ!!)가 핀과 제이크를 기다리고 있었다. 바로 핀과 제이크가 사는 우 대륙을, 그 곳에 사는 모든 생명체를 파괴하려고 하는 악당과의 대결!!!!!

 


지금은 몇시?!

어드벤쳐 타임!!

 

핀과 제이크가 핀치를 타개하려는 이 상황에도 작가만의 개그코드가 페이지 구석구석에 담겨있다. 특히 페이지 하단에 있는, 보일랑 말랑하는 작가의 말들. 이게 정말 소소하게 웃긴다 ㅋㅋ

 

너도 지금 우주에서 숨 쉬고 말할 수 있게 해주는

마법의 옷을 입고 있을 수도 있어. 모를 일이잖아?

 

때로는 어릴 때 믿었던, 지금도 믿고 싶은 그런 문구도 있다. 누군가는 피식-하고 웃고 지나갈 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나에게는 순간의 위로를 주는 그런 말들이었다.

 

악당 리치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핀과 제이크 두 사람의 힘만으로는 역부족! 핀과 제이크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기 위해 #어벤져스 결성!!!!

 

다음 이야기는? 직접 책으로 읽는걸로 >.<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