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은하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uen viaje!

좋은 여행 되세요!

 

오늘의 간접 여행지는 tvN (에 있는 나PD) 이 사랑하는 나라, 스페인. 이제와 말하지만 나는 tvN 예능을 너무나 좋아하는 사람인지라 (특히 나PD 예능) tvN에서 나오는 왠만한 나PD 예능은 다 보았다. PD는 유독 여행 관련 예능을 많이 만들었는데, 유독 자주 등장하는 나라가 있었으니 바로 스페인.


 

얼마 전 종영한 스페인 하숙을 비롯해 윤식당2, 꽃보다 할배 스페인편이렇게 세 편의 예능을 너무 재밌게 본 덕분에 스페인은 그 어떤 유럽 국가보다도 유독 가깝게 느껴진다.

 

, 또 있다. 내가 사랑해 마지않는 고기, 이베리코 흑돼지고기! 이베리코 돼지는 스페인 돼지로 이베리아 반도에서 자란다 하여 이베리코 돼지라고 불리운다. 살면서 돼지는 오로지 한돈 이라고 외쳐온 인생이었 것만, 몇 년 전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처음 먹고 신세계를 맛 본뒤 다른 돼지고기는 멀리하는 삶을 살게 되었다. 심지어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냉동고에 상시 구비하게 되는 상황에 까지 이르렀으니(물론 지금도ㅋㅋㅋ) 이정도면 스페인은 나의 식성까지도 바꿔버린 대단한 나라가 아닌가!!

 

이 책에서 스페인을 소개하는 구분은 바르셀로나와 그 외 도시로 나누었다. 스페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던 나였기에, 바르셀로나가 수도인 줄 알았다 ㅠㅠㅋㅋ 하지만 스페인의 수도는 그 외의 도시 중 하나인 마드리드 라는 것 !

 

책을 펼치면 스페인의 전도를 시작으로 각종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쇼핑 등 정보가 넘쳐 난다. 순간적으로 스페인 화폐나 공항, 교통 등에 대한 기본정보가 보이지 않아서 당황했지만, 책을 읽고 보니 그런 기본 정보는 책에서 제일 뒷 편에 있었다. 없다고 착각하면 금물!

 

스페인은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한 나라이다. 스페인 왼 쪽에는 포르투칼이, 오른쪽에는 프랑스가 있다. 바다 건너 카나리아 제도 역시 스페인 영역.

 

tvN 예능 윤식당2촬영지 가라치코가 바로 카나리아 제도에 있다. 하지만 이 책에는 카나리아 제도 언급이 없어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ㅠㅠ

 

아 그래도 역시나 tvN 예능 스페인 하숙에 나온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해선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으니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 또 다른 tvN 예능 꽃보다 할배에 나온 가우디 건축물은 말할 것도 없고! 이제 와서 밝히지만 나는 스페인을 tvN 예능으로 본 게 전부..였다 ㅠㅠㅋㅋㅋㅋㅋㅋ



 스페인 여행 초심자라면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것!

스페인 유명 관광지&명소가 아닐까?

 

살면서 단 한 번도 스페인을 못 가는 사람도 있을 거고, 생애 딱 1번 가는 사람도 있을 거고, 수시로 가는 사람도 있을거다. 하지만 스페인 여행자 대부분은 생애 딱 1번 가는 사람이 대다수가 아닐까? 나만해도 아직까지 스페인에 발을 디뎌 본 적 이 없을 뿐더러, 이번 생에 갈 수 있을지 모르니까 ㅠㅠㅋㅋ

 

행여라도 스페인을 가게 된다면, 아마 생애 단 한 번 뿐인 스페인 여행이 될테니 스페인에서 유명하다는 장소는 두루 두루 섭렵해야지! 스페인 여행 고수들이 말하는 아름다운 시골풍경 같은 여행지는, 나같은 사람에게는 그저 사치일 뿐이다 ㅠㅠ..

 

친절한 저자는 스페인 여행 초심자를 위해 스페인 지역구를 나눠 여행 추천 코스를 알려준다. 여행기간에 따라 1, 2, 3주에 따른 여행 코스도 알려주는 건 덤이다.

 

나처럼 스페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스페인의 역사를 간략하게 적어준 저자의 센스에 박수를 !! 내가 알고 있는 스페인은 알타미라 동굴벽화, 콜롬버스를 지원한 이사벨라 여왕 정도였다. 근데 알고 보니 이사벨라 여왕과 남편 페르난도 왕과 러브스토리, 그라나다 정벌, 이슬람 격퇴 !

 

정말 많은 이야기가 더 숨어 있었다. 어느 나라, 도시를 여행하든 그 곳에 대한 배경지식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나에게는 이런 정보 하나하나가 정말 너무 소중하다.

 

가우디를 따라 떠나는 스페인 여행!

예능 꽃보다 할배에서 처음 마주했던 건축가 가우디의 건물들. 범인(凡人)인 나에게 그의 건축물은 당최 이해할 수 없는 먼 세계의 디자인이다. 내 눈에는 도저히 뭐가 멋진지 당최 알 수 없지만, 뭔가 다르다는 것 정도는 알 수 있다. 무엇보다 제일 놀라운 건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사그리다 파밀리아.

 

1882년에 짓기 시작해서 지금까지도 짓고 있는 대성당, 놀랍기 그지 없다. 가우디가 이 성당을 짓기 전에 200년 짜리 장기프로젝트로 구상했다는 게 더 소름돋는다. 이건 내가 죽어도 나를 대신해 성당 건축을 이어나갈 후세를 믿고, 지원해주는 정부를 믿었다는 이야기니까. 우리나라라면 절대 불가능한 계획이며, 누군가가 이런 구상을 했다면 미친놈 소리를 들을 법한 터무니 없는 계획으로 치부되었겠지..



돈키호테를 찾아서

요새는 많이 뜸하긴 하지만 내 또 다른 취미 중 하나는 뮤지컬 관람.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도 접하였고, 회전문도 아주 살짝 돌기도 했다. 다만 그 때는 배우 덕질(...)과 귀 호강을 위한 관람이다 보니 별 생각이 없었는데, 돈키호테의 저자 세르반테스가 살았던 곳이 스페인이며, 돈키호테를 탄생시킨 곳도 스페인이었다. 소설 돈키호테에 나오는 대부분의 배경지 역시 스페인에서 실제 있는 장소라고 하니, 얼마나 놀랍던지. 나처럼 배우더쿠가 아닌, 진정한 라만차 더쿠라면 스페인에서 라만차 성지순례를 나서도 좋을 듯 싶다.

 

산티아고 순례길

요새 핫하다면 핫한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과거 회사 동료가 휴가 철만 되면 스페인을 그렇게 다녔었는데, 순례길을 걸었던 사진까지 카카오톡 프사로 걸어 놨을 정도니 말 다했다. 그 때는 왜 스페인까지 가서 사서 고생을 하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는 좀 알 것 같다. 과거 이 길을 걸었던 사람들은 성지순례가 목적이었겠지만, 종교를 떠나 지금 이 길을 걷는 사람들은 나를 찾기 위해걷는 게 아닐 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진정한 내 모습을 찾기 위한 여정, 산티아고 순례길.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