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아빠가 잠시 잊고 있었단다 - 늘 바쁜 아빠가 가슴으로 쓰는 편지
윌리엄 란드 리빙스턴 원작, 코하세 코헤이 글, 후쿠다 이와오 그림, 이홍렬 옮김 / 깊은책속옹달샘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도서관에서 강연 오신 유아 독서지도사님이 권해주셨던 책이었다. 

아이를 낳고 유아책에 대한 나의 무지와 몰이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던 터라 

권하신 책은 사전 지식없이 읽어가던 중이었다.  

먼저 내가 읽어 보았는데 책을 읽는 도중 자꾸만 눈물이 나와 목이 메었다. 

아이의 입장에서 어른들의 무신경한 대응이 어떤 상처로 다가올지 

너무나도 아프게 그려져 있었기 때문이다. 

특별한 일들이 아닌 일상에서 매일 우리가 아이와 주고 받는 흔한 말들이 

아이로서는 참 버거운 억눌림이겠다 싶어 더 마음이 아파왔다. 

아이 아빠에게도 부러 이 책을 읽어주도록 부탁했다. 

밥 먹을때 늘 "흘리지말고 먹어야지" 를 달고 살던 아이 아빠도 

내심 찔렸는지 그 말이 쏘옥 들어갔다. 

이후,

엄마의 공부없이 좋은 아이책을 고르기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육아휴직 중에 '독서지도사'공부를 하게 되었다.  

과정은 마쳤지만 이제 시작인지라 부족함이 너무 많다. 

처음엔 다른 사람들이 잘 정리해놓은 글들과 자료들을 주로 배워가며 

열심히 해 볼 생각이다. 

'아이 마음읽기'에 더없이 좋은 책으로 추천한다. 

엄마와 아빠는 아이에게 가르치고 훈계하는 대상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