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을 이기는 주식투자 치트키 - 주식 초보가 고수되는 주식입문 기본서
박영수.김홍열 지음 / 율도국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은 하루하루가 쉽지 않은 날들이지 않을까 싶다. 금리인상, 경기침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중국 코로나 등 주식 투자를 힘들게 만드는 상황들이 너무 많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감을 잡기도 힘든 시기이다. 투자 경력이 얼마 안 된 나같은 사람은 뭐라 할 말이 없다. 

이렇게 힘든 시장을 이겨내는 방법이 있을까? 투자자라면 누구나 생각해볼만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기 위해 박영수&김홍열 두 분이 집필한 <세력을 이기는 주식투자 치트키>라는 책을 읽었다. 저자들은 프롤로그에서 주식 투자로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이렇게 정의했다. 주식에 무지하고, 경험이 없고, 성공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라고.

곰곰이 생각해보니 바로 내 모습이다. 주식 공부를 한다고 하지만 무언가 정석대로 공부하기보다는 요약집 혹은 시험 족보만을 찾아 헤매고 있었던 건 아니었는지. 경험은 물리적인 시간 자체가 얼마 되지 않은 터라 당연히 경험이 적을 수밖에 없고, 성공하는 법은 말 그대로 모른다. 알면 이 책을 읽을 이유도 없었을 테니까.

주식 투자를 시작한 후 잡다하게 여러 책을 읽었기에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은 솔직히 별로 없었다. 이전에 읽은 책들 대부분이 그저 이론적인, 누구나 알법한 그런 이야기들만 짜깁기한 내용이라 실제 매매에 도움이 되는 조언은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책을 어땠을까?

주식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투자자라면 한 번은 공부해야 할 책이다. 물론 이 책에 주식에 관한 모든 것이 실려 있지는 않다. 어쩌면 기대했던 것과는 다른 내용만 다루고 있다고 불평하는 이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렇지만 이 책에는 투자자라면 분명히 알아야할 보석 같은 내용들이 수없이 많이 담겨있다. 가까운 길이 아니라 어쩌면 멀리 돌아가야 하는 길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말이다. 그렇다고 실제 매매에 적용한 내용이 없는 건 아니다. 바로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매법도 실려 있으니 잘 참고해서 자신만의 매매법으로 소화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다. 

한 해의 끝이 다가온다. 23년에는 모두가 성투하는 그런 행복한 한 해가 되길 응원한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22-12-28 17: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삼전에 빚 내서 투자하면서… 주식 공부가 필요한가? 라는 의문이 들었어요. 작전 세력이나 외인들이 던벼들지 않는 이상..속았구나 하는 생각이 계속 들긴 해요… ㅠㅠ

singri 2022-12-28 18: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 하락장에서도 살아남아야하는 주식러들 모두모두 응원합니다ㅠㅜ

서니데이 2022-12-28 1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금 쉬면 다시 좋아질거예요. 무리하지 않으면 기회는 또 오겠지요.
잘 읽었습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