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공무원 FINAL 봉투모의고사 국어 6회 (9급 공무원) - 9급 전 직렬, 7급 지방직, 6회분, 모바일 자동 채점+성적 분석 서비스, 공무원 면접 무료특강, 무료 필수 어휘암기장 2023 해커스공무원 FINAL 봉투모의고사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6월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늘 그렇지만 시험이 얼마 남지 않으면 약간의 긴장감이 들면서 공부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다. 물론 이번 시험에 큰 기대를 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시험은 시험인지라 걱정도 되고, 불안하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

마지막 마무리로 해커스에서 나온 실전동형모의고사를 푼 지 얼마 되지 않아서 <해커스공무원 FINAL 봉투모의고사> 시리즈를 풀 기회가 생겼다. 가장 먼저 풀어본 과목이 국어였는데 총 6회분 분량을 하루에 하나씩 풀어보았다. 

처음 봉투를 열고 시험지와 OMR카드 등을 보니 정말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는 기분이 들었다. 특히 OMR 카드에 이름, 응시번호 등을 체크하는데 기분이 묘한 게 시험 치르는 긴장감마저 느낄 정도였다. 집중해서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듯이 문제를 풀었는데 국어 문제는 아주 어렵다는 느낌은 아니었다. 까다로운 문제들도 적지 않았지만 그래도 공부한 내용을 점검하기에 적절한 수준이어서 문제를 풀면서 살짝 자신감도 생기는 게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

문제를 모두 푼 후 QR코드로 답을 맞춘 후 성적 분석까지 확인하고 틀린 문제를 다시 풀면서 마무리했는데 얼마 남지 않은 시험이 실감할 수 있었다. 생각보다 좋은 점수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남은 시간 조금 더 힘을 내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기대하며 좋은 문제를 제공해 준 해커스에 감사를 표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zazaie96 2023-04-05 22: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