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로 배우는 교과서 낱말 2-1 - 외우지 않아도 머리에 쏙쏙
드림나무 엮음, 백수환 외 그림 / 밝은미래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초등 1학년때 타출판사에서 출시된 낱말퍼즐 책을 구입했더랬다. 글을 읽고 문장을 이해하거나 용어와 원리를 이해하는데에는 아무래도 어휘력이 어느정도는 좌우하기에 조금이나마 어휘력을 늘려주고 싶은 생각에서이다.
처음엔 낱말퍼즐을 푸는 것만으로 효과가 얼마나 클까 싶었고, 하다가 재미없거나 어렵다고 풀지 못하면 어쩌나 했다가~ 아이가 스스로 재미있게 풀어가는 모습과 조금씩 늘어나는 어휘력을 보고 2학년때에도 낱말퍼즐을 구입해줄 생각으로 나름 낱말퍼즐 관련 도서들에 관심을 두고 있었다.

그러다 이번에 <퍼즐로 배우는 교과서 낱말>이 눈에 띄었다. 
책소개글을 읽어보니~ 작년에 아이와 풀어본 낱말퍼즐과는 구성면에서 조금 달랐는데, 아이 반응도 살펴보고 싶고~ 책소개에 실린 구성이 마음에 더 들기도 해서 기대가 되었는데, 배송받고 자세히 살펴보니 기대치보다 훨씬 좋아 흡족했다.

이 책은 초등 2학년 1학기 전과목에서 골라 담은 핵심적인 어휘들을 익힐 수 있도록 담고 있다. 
꼭 알아야하는 어휘들이기에 익혀야 하지만 그 어휘들을 그냥 하나씩하나씩 암기하듯 외워야한다면 얼마나 재미없고 지루할까 싶다. 하지만 이렇게 퍼즐을 통해서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해주니 얼마나 좋은지~~~.
거기다가 퍼즐에 사용된 어휘들은 모두 학과목에 실려 있는 어휘들이기에, 풀다가 모르는 단어일 경우에는 퍼즐마다 달려있는 교과서 쪽수를 보고~ 교과서를 찾아 풀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렇게 풀어보는 과정을 통해 그 어휘를 더욱 쉽게 기억하게 되는 것 같아 참 좋다. 

이 책의 또하나 마음에 드는 구성은 <학습 재미 더하기>라는 코너다. 
3번의 낱말퍼즐 풀이 뒤에는 이 <학습 재미 더하기> 코너가 나오는데, 이 코너에서 다루는 학습 내용을 살펴보면 알토란 같이 유익한 지식정보를 담고 있어서 무척 마음에 드는 코너다.
좀 더 깊이있는 학습 내용을 담고 있으면서도 결코 지루하거나 재미없어 넘겨버리게 되는 코너가 아니기에 더욱 좋은데, 길찾기, 표현 넣기, 낱말 완성하기, 수수께끼, 숫자퍼즐, 속담이야기, 숨은 그림찾기 등등 다양한 구성으로 되어 있어 아이의 호기심과 흥미를 끌기 때문이다.
또, 순우리말도 배우고, 묶음 단위도 배우고, 식물의 성장 과정, 풍물놀이 등도 깊이있게 다루어 놓아, 이 책 한 권으로도 전체적인 2학년 1학기 교과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좋다.

아무리 좋은 책도 아이가 재미없어하면 떼밀며 시키기 어려운데, 무엇보다 스스로 꺼내어서 재미있게 풀어보는 책이란 점이 마음에 든다. 1학기 낱말퍼즐을 아이가 빨리 끝내게 되면 2학기 낱말퍼즐도 구입해서 미리 훑어보고 풀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