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이라는 우울하고 불행한 모험이 지속되는 가운데
서도 그 불행을 잊게 만드는 행복 덩어리 써니의 활약을 보자. 써니는 일종의 전사, 우리 쪽의 비밀병기로 시즌 1의 갓난아기에서 벗어난 써니는
시즌 2에서 두각을 나타내다가 3에서는 3남매 중 가장 활약을 많이 한다는 느낌을 준다. 잠깐 볼까
운전을 하지 못하는 언니와 오빠를 위해 대형 트럭을 운전해서 올라프의
소굴에서 탈출한다. 저 작은 손으로 기어를 넣고(게다가 수동기어다) 클러치도 밟고 붕 5단으로 밟을 때 써니의 표정을 보라. 불행의 연속이지만
잊게 만든다
다음 장면은 써니가 꼬마 늑대 인간 차보로 변신했을 때다. 악의 무리들이
언니 오빠를 괴롭히려 할 때 써니가 차보로 변해 캬악 하며 덤벼드는데,,, 정말 너무 귀엽다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에 나오는 남자들은 알라딘에 나오는 남자들처럼
대체로 바보거나 덜 떨어지거나 멍청하다. 올라프를 비롯해서 그의 졸병들도, 은행가인 포, 에피소드에 나오는 남자들은 전부 멍청하게 나온다.
대신에 여자들과 아이들은 현명하고 용감하다. 우리나라 규방문화와도 흡사하다
이 영화에 나오는 바보 같은 악당들은 파시스트의 모습을 많이 보인다.
나에게 한 문장만 다오. 누구든지 범죄자로 만들 수 있다. 괴벨스의 이 파시스트적인 논리를 올라프가 보들레오 아이들의 재산을 뺏기 위해 매 회
에피소드마다 펼친다. 올라프의 파시즘에 착하고 정의롭지만 멍청한 어른들이 거기에 휩쓸린다. 그래서 아이들을 화형에 처하려고 하거나 사자 우리에
던지려고도 한다. 거짓 뉴스에 속아서 마녀사냥에 동참한다
파시즘에 젖은 인간들이 우르르 몰려가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웅크리고 앉아
신나게 사람을 죽인다. 늘 웃고 있어서 몰랐던 속은 썩어 문드러져 결국 되돌릴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만들고, 혁명보다 어려운 개혁을 앞에 두고
한숨짓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갑갑하고 답답한 마음은 불면을 불러들이고 조그만 화면 속에서는 아직도 죽은 사람을 씹어대고 있다. 이 모든 게 한
문장에서 시작을 한다 그들은 변질된 공공성으로 그것이 마치 최고의 선이자 앎의 최선이라 여기고 한 문장으로 시작된 사람 죽이기는 무서울 정도로
꽃을 피운다
위험한 대결에서 저쪽 편이 힘을 가질 때는 우리 편은 속수무책으로 억울하게
당하거나 비참하게 죽음을 당한다. 반면에 우리가 힘을 가지게 되었을 때는 저쪽 편은 정의를 부르짖으며 당당하게 그릇됨을 주장하고, 힘을 가진
우리 편은 저쪽 편의 부당함을 처리할 만큼 힘을 내지 않는다. 그렇게 하는 것이 방법적으로 올바르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편은 힘을
가지던, 힘을 가지지 못하던 늘 당하게 된다
영화 속에서 파시즘에 순수함으로 방어를 하는 사람이 바로 막내인 써니다.
시즌 3에서 써니는 본격적으로 적의 소굴에 남아서 스파이로 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