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퍼드 수학공부법 - 스스로 답을 찾는 힘
조 볼러 지음, 송명진.박종하 옮김 / 와이즈베리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학생들의 머릿 속에는 수학에 대한 고정관념이 강하게 뿌리박혀 있다. 수학을 잘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정해져 있다고 믿는 것이다. 심지어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더해져서 삶의 다른 부분에서는 성공할 수 잇어도, 수학은 결코 잘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 '서문' 중에서

 

 

수학을 잘하는 사람은 타고 났을까?

 

이 책의 저자 조 볼러는 스탠퍼드 대학교 수학교육학과 교수이자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영감을 자극하는 데 필요한 자료와 아이디어를 교사와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학습 사이트 유큐브드(www.youcubed.org)의 공동 설립자이다. OECD의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 팀의 분석가이며, 수학 교육과 학습에 대한 첫 번째 대규모 공개 온라인 강좌의 개설자이기도 하다.

 

영국에서 수학 교육계의 퀴리 부인으로 인정받으며 영국교육연구협회로부터 최고 박사에게 주어지는 상을 받았다. 영국왕립예술학회 선임 연구원이며, 국제여성수학교육기구(IOWME) 회장을 역

 

 

 

 

 

 

 

 

 

 

 

 

 

 

 

 

 

 

 

 

 

 

 

 

 

 

 

 

 

 

 

 

 

 

 

 

 

학습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제안

 

1. 여러 방법, 경로 및 표현을 할 수 있는 열린 과제여야 한다

2. 탐구 기회를 포함하는 과제여야 한다

3. 방법을 가르치기 전에 먼저 질문한다

4. 식각적 구성 요소를 추가하고 수학을 어떻게 보는지 학생들에게 묻는다

5. '바닥은 낮고, 천장은 높은' 과제가 되도록 확장한다

6. 학생들에게 설득하고 근거를 제시하라고 요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