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왓칭 수업
김상운 지음 / 움직이는서재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이란 곳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곳입니다. 내게 너무나 소중한 곳입니다. 그런데, 직장의 문을 들어서는 순간 우리는 상사, 부하직원, 고객, 거래처라는 이름으로 크고 작은 상처를 주고받습니다. 하지만 '왓칭'을 통해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분라히게 된다면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 '인트로' 중에서

 

 

내 상처를 치유하자

 

직장인의 하루는 다람쥐 쳇바퀴 돌듯 반복되는 일상이 정신없이 지나간다. 그런 과정에서 우리들은 대부분 '자아'를 상실하게 된다. 쉼 없이 돌아가는 업무의 연결고리를 중간에 포기할 수 없다고 생각 때문에 이를 감내하면서 살아간다. 더구나 불쑥불쑥 가해지는 상처 또한 당연한 인간관계의 부산물 정도로 여기게 된다. 

 

직장인들 대부분이 흔히 내뱉는 말이 '목구멍이 포도청'일 것이다. 먹고 살려면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먼저 자리잡기에 아픈 상처들의 치유는 뒷전인 채 가족들의 생계만이 최우선인 것이다. 그렇게 자신의 마음 속 상처들이 치유되지 않은 채 시간이 흘러 마치 아문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는 마음의 병이 되고 나아가 몸의 병으로 발현된다.

 

이 책의 저자 김상운은 언론인으로 2011년 양자물리학으로 보이지 않는 마음의 세계를 설명한 그의 책 <왓칭>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많은 사람을 영적 세계에 눈뜨게 하는 안내자가 되었다. 왓칭으로 출발하여 깊은 명상의 세계로 옮겨간 명상가이기도 하다. 30여 년 넘게 MBC에서 근무하면서 그도 수많은 상처를 받아왔다.

 

이에 그는 왓칭을 통해 스스로의 상처를 치유한 경험에서 출발하여, 많은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받게 되는 여러 가지 상처와 감정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전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