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교전 1 악의 교전 1
기시 유스케 지음, 한성례 옮김 / 느낌이있는책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올 여름 사람들의 등골을 오싹하게 만드는 살인마가 등장했다. 

왜그렇게 사람들이 기시 유스케의 작품에 환호를하는지 확실하게 알수있는 작품이다. 악의 교전 진정한 사이코패스의 한단면을 실감있게 표현하고있다. 다행이 우리주위에서는 쉽게 볼수없는 일이지만 학교라는 공간에대한 새로운 생각을 하게만든다. 으악 내가 학생때 인기많은 선생님과 인기없는 선생님 그리고 수업시간이 기다려지는 과목과 그렇지 않는 수업등이 있는데 여기서 등장하는 교사들은 정말 다양하다. 특히 하스미 세이지와 스리이 마사노부의 대비는 악의 존재 표현은 우리가 예상한것과는 다를수 있다는 것이다. 하스미 세이지의 모습은 겉으로만 판단하면 그럴싸하다 명석한 두뇌와 타인을 배려하는 모습으로 학생과 학부형들에게 인기만점의 교사 수업내용도 알차고 학생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하려는 모습도 무척 적극적이다. 교사라는 직업에 열정을 갖고 임하는 모습은 존경스럽다 반대로 스리이 마사노부는 음침하다. 한마디로 어두운존재 그는 학생들이 꺼려하는 선생의 대표적인 모습이다. 더구나 학생들에게 관심도없다. 수업내용도 대충 시간만 때우면된다는 안일한 교사 한마디로 최악의교사 그런데 이 두사람모두 비슷한 성향의 사람이다. 어떻게 보면 하스미가 더 무서운 존재다 이제부터 우리는 악의 교전을통해 인간의 탈을쓴 두얼굴을 가진 하스미의 활약을 보게된다.

 

하스미는 자신이 담임인 2학년 4반의 연극과 관련한 꿈을꾸다 잠에서깬다. 하스미의 잠을깨운건 까마귀 후긴과 무닌이다. 매일 새벽이면 이놈들때문에 잠에서깬다. 어떻게 하고싶은데 조류보호때문에 어떻게 할수없다. 조깅을나선 하스미 모모에게 자신이 먹을 햄버거를 던저준다. 돌아온 하스미는 빨래를 돌리고 자신의 소형트럭 하이제트를타고 출근한다. 수업시간은 아이들이 관심을 갖도록 재미를 주면서한다. 영어를 강요하기보다 이해할수있도록 말이다. 하스미는 학교에 추종자집단 친위대를 거느리고있다. 사카이 교감은 학생지도부를 담당하는 하스미담임인 2학년 4반에 집단 따돌림에대한 학부형의 항의가있다고 전한다. 또한 학생상담중 선생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친구의 일은 상담받는다. 이렇게보면 하스미는 열정적인 선생님이다. 무슨문제가 있을까 싶은순간 생물교사인 네코야마 타카시를 찾아 까마귀에대한 조언을 받은 하스미는 사람들몰래 전류장치를 만들어 설치한다 아침마다 자신의 잠을방해한 방해꾼중 하나인 후긴이 하스미의 올가미에 걸렸다 뭐 여기까지 하스미가 나쁘긴하지만 그렇다고 그의 고충을 이해못할건 없다 그런데 하스미는 까마귀를 네코야마에게 건넨다 왜냐구 구하기힘든 까마귀표본재료로 쓰라는 것이지만 실상은 시체처리를 맡기는것이다.

 

하스미의 마각은 후딘의 죽음부터 시작이다. 그런데 그런 하스미의 가면을 꾀뚫어본 인물들이 다수있다. 문제는 그들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설마 하는 마음이 더 강하게 작용한 것이다. 그만큼 하스미는 자신의 존재를 잘 감추고 있다. 책을 읽는 나또한 하스미의 마각이 들어나는걸 보면서도 믿지못했다. 시작되었다. 다음편에서는 하스미의 마각을 발견해낼 인물이 누구일까 그게 궁금해진다. 그 많은 사람들을 속이는 대단한 능력자 하스미의 활약은 어디까지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