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유럽 100배 즐기기 - '11 ~ '12 최신개정판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연주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책을보니 요즘 사람들의 화두가 여행이라고 쓰여있더군요 그 많은 사람들이 화두로 갖는 여행을 전 그저 생각속에만 저장해 두고있지요 그렇다고 여행에 관심이없냐 그건 아닙니다. 어찌 여행에 무관심할 수가 있겠어요 주위 사람들이 유럽에 다녀왔다고 사진을 보여준답시고 에펠탑에서 찍은 사진을 들이밀며 자랑을하는데 이건 자랑이 아니라 염장질이죠 가장큰 데미지를 준 사람은 옆짱꿍입니다. 신혼여행을 프랑스 하고도 파리로 갔습니다. 그것도 다른곳은 다 패스하고 오로지 파리라는 도시 하나에 올인을 했다죠 몇이갔냐구요 당연히 4박 5일입니다. 뭐 아닌가 ??? 평범한 사람들은 그정도 가지 않나요 어찌되었는 파리에 주구장창 5일동안 뭘했을까요 너무 궁금했어요 ㅋㅋㅋ 답변이 가관입니다. 명품쇼핑했답니다. 그럼 이싯점에서 옆짝꿍은 남자일까요 여자일까요 네 남자입니다. 아내의 소원이라니 어쩔수 없이 동참했다죠 ㅋㅋㅋ 그런데 명품을 어떻게 샀길래 그랬냐구요 세상에나 파리시내에 있는 명품점은 다 섭렵하신뒤에 가격을 조목조목 비교분석한뒤 구입했다고 하네요 하루종일 걷고 또 걷고 아침밥 먹고 걷고 점심먹고 걷고 저녁먹고 또 걷고 그런데 이 도시가 해가 안진데요 밤이 늦었는데 해가 하늘에 둥실둥실 떠 있더래요 아이고 전 백야는 러시아만 그런줄 아았답니다. 여러분 이정도면 파리에 다녀오지 않아도 많이 알고있는거죠 나의 박학다식함을 더 채워줄 책을 만났지 뭡니까. 제가 소개한 옆직원은 여행사를 통해 호텔과 비행기표만 구한 경우고요 다른 사람들은 대부분 여행사 상품으로 여행을 다녀오는데 일정이 빡빡해서 고생을 많이 하더군요 그리고 사전 정보는 인터넷 서핑으로 많이 접하지만 실속있는 정보는 부족하죠 그런데 그런 2%로 부족을 채워줄 책을 찾았어요 이건 입바른 소리가 아닙니다. 이번에 랜던하우스에서 개정판이 나왔는데요 책을 손에 딱 쥐는순간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일단 책 자랑을 하자면 표지와 형태가 사전형식으로 보기가 편해요 다음으로 내용이 알차요 단체여행일정, 개별여행일정으로 차별화되어있죠










여행지의 다향한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유럽으로 단체여행이나 개별여행을 떠나게되면 무리해서라도 여러나라를보고 많은 관광지를 보기위해 일정을 잡지만 현지에 가게되면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발생하죠 그런 일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일자별 코스와 구체적인 관광지를 나라별로 기초정보, 먹고놀곳, 휴식할수 있는곳, 쇼핑 하면좋은곳, 숙박정보와 움직이는 거리 시간, 특히 여행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중 하나인 저렴하면서도 고생하지 않고 여행하는 할 수 있는 방법은 뭘까 궁금했는데 유럽전역에 거미줄같이 깔린 기차를 활용법등 다양하게 소개되어있다.




팁하나 잘 안다고 믿고있지만 실질적으로 알지 못하는 것들을 모아놓았다. 여행하기전 여권 만들기, 예산 자기, 증며서 만들기, 출국요령, 입국 및 귀국요령, 기차용하기, 우편,전화,인터넷 용방법,래블 트러블(여행시 발생하는 문제들) 할인쿠폰까지 들어있다.








구체적으로 여행을 한다는 가정하에 내가 만약 유럽을 간다면 단체여행을 할 가망성이 가장 많아요 그렇다면 단기여행코스중 10일A 10일B가 있네요 첫 번재 코스는 런던2일+파리3일+스위스2일 두 번째는 파리3.5일+로마4일로 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코스의 장점은 많은 나라를 볼수 있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유명관광지를 집중적으로 볼수있다는 것이죠  책속에는 비용까지 소개되어 비교할수 있게 되어있다. 이제 선택만 하면된다.





어느 여행잡지나 책보다 이책 하나면 여행걱정은 없을 것 같다. 만약에 짐을 줄여야 한다면 부록으로있는 핵심유럽 포켓북을 지참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유럽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에게 여행정보가 꼼꼼하고 다양하게 많은 사람의 입맛에 맛게 잘 쓰여졌다는 생각에 꼭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