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걸 블루픽션 (비룡소 청소년 문학선) 50
김혜정 지음 / 비룡소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탄타스틱걸은 블루픽션시리즈중 하나 김혜정님의 소설은 이번이 두 번째 닌자걸스에이어 읽게되었다. 탄타스틱걸은 한마디로 탄타스틱하다. 이렇게 말하면 뭐 이런 표현이 있어 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그런걸 어쩌겠는가.




고등학생 오예슬의 꿈은 모델이다. 예슬이는 모델이란 꿈을 이루기위해 좀 특별나게 자신을 관리한다. 그리고 그런 자신의 외모에 자심감이 넘쳐 건방지다시피 하다. 또래 친구들의 외모를 평가하고 기준에 미달된다면 가차없이 무시하는 모습을 보인다. 만약 오예슬이 같은반 친구라면 영 재수없는 학우 일등으로 등극했을 것 같다. 그런 오예슬에게 정 반대의 언니 오예진이 있다. 예진은 학구파 역시 자매는 물과 기름같은 사이다. 엄마와 두 자매는 미국의 이모집으로 휴가를 떠나게 되는데 예슬이는 몸매를위해 평소 먹던 변비약을 먹는데 비행기에서 문제가 생긴다 비행중 화장실을 들락 거리게되고 언니와 트러블이 생긴다. 이것도 예슬이가 문제다 창가쪽을 고집한 예슬 때문에 화장실을 갈때마다 불편하기 때문이다. 미국의로 출발하기전에 친구인 은지 버뮤다삼각지대 이야기를 했는데 설마 나에게 그런 일이 생기지는 않겠지 하던순간 다급히 화장실에서 나오지만 이상한 일이 생긴다.




여기까지 보면 오예슬 왕싸가지에 자뻑인간 그런데 비행기에서 무슨일이 생긴걸까 이런 분명 여행을 떠날 때 17살이었는데 눈을 떠보니 뭔 17살 맞네 오~~~~~~~~이런 불행이 비행이 안이 아니라 우리집이다 어떻게된 일일까 그런데 더 황당한건 27살의 내가있다. 뭐야 내가 미래로 온거야 그런데 미래의 나는 내가 그렇게 관리하던 내가 아니다. 모델도 아니고 백수라고 공무원시험준비생 몸매는 망가졌다 오마이갓 나를 절망에 빠트린다. 삶에 의욕도 별로 없어보이고 남친과는 헤어졌단다. 나 오예슬 절대 이대로 두고볼수 없다 미래의 오예슬도 나이니 그녀를 변화시켜야겠다고 결심한다.




두명의 오예슬 모두다 오예슬맞다 욕심이 과했던 오예슬의 미래는 꿈많은 오예슬의 꿈을 이루어주지 못한다. 현실의 벽에 부딛친 오예슬은 꿈을 포기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과도한 다이어트는 몸을 망치는 결과를 초래한다. 현재와 과거의 오예슬은 서로를 만남으로 잘된 것 자신들의 모습을 직면하게된다. 그리고 두사람은 튀격태격하면서도 잃어버림 꿈을 생각하게도니다. 그리고 최선의 방법찾게되고 다시한범 꿈을 꾸게된다.




우리가 만약에 미래의 모습을 볼수 있다면 오예슬같이 잘못을 바로잡을수 있지 않을까하는 솔찍히 자신의 미래가 다들 궁금할 것이다. 물론 노력도 하지 않고 밝은 미래를 꿈꾼다면 미래는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겠지만 처음에는 미래의 나에게 실망할지 모르지만 현재의 내가 나를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인간은 신이 아니다 그럼으로 실수를 만회할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하지 않을까 나에게도 미래를 보여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