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1 - 달의 비밀 ㅣ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1
박종호 그림, 스티븐 호킹.루시 호킹 원작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열쇠는 학습만화의 차원을 넘어서 흥미로운 과학책이라고 해도 맞을 것 같다. 솔찍히 책을 읽기 전까지 내가한 생각은 반반이었다 우선 저자가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과 그의 딸 루시 호킹이란 사실에 과학적인 내용에는 믿음이 갔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흥미와 재미에는 설마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다. 책을 다 읽은 지금은 내가읽은 그 어떤 만화책보다 재미와 흥미롭고 과학적인 내용도 충분했다 더구나 이책은 두 마리 토끼를 확실하게 잡은책이다. 과학은 어려운 학문이라고 지레 겁을먹은 내게도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았고 다음은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증이 생겼기 때문이다.
책의 처음에는 스티븐 호킹과 루시 호킹의 인터뷰가 수록되어있다. 내용을 읽다보니 두사람은 이책을 단지 과학적인 접근만원한게 아니라 아이들이 만화라는 장르를 통해 과학을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재미와 흥미부분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이다.
조지의 부모님은 생태환경운동가로 조지는 또래 아이들이 갖고있는 컴퓨터나 TV가 없이 살고 있다. 조지의 가장친한 친구는 아기돼지 프레디다 그런데 프레디는 말썽꾼으로 마을의 농작물을 파헤치곤한다. 조지의 부모님은 프레디를 찾아오지 않는다면 팔아버리겠다고 말씀하신다. 조지는 프레디를 찾기위해 검은저택에 들어간다. 그곳에서 마법의 빗자루를 타고 있는 애니를 만나고 애니의 아빠인 천재과학자 에릭도 만나게된다. 프레디는 애니가 타고잇는 마녀의 빗자루가 너무 갖고 싶다. 조지의 장래희망은 우주 과학자인데 불행하게도 부모님은 지구환경에 과학은 좋은 것이 아니란 생각을 갖고 계시는 관계로 과학에대한 접근이 쉽지 않다. 에릭은 조지에게 뉴턴의 만유인력에대해 알아오면 반사망원경을 볼수있게 해 주겠다고 말한다. 그리고 레벨업을 하면 우주를 열수 있는 열쇠를 알려주겠다는 말도한다. 에릭은 슈퍼 컴퓨터 코스모스를 만들어 우주의 비밀을 찾고 있는중이다.
조지는 우주 과학자가 꿈이었지만 현실은 과학자가 되기 힘든 상황이었다. 조지의 꿈은 정말 꿈으로 끝날 수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과학 공부를 열씸히 하는것도 아니였기 때문이다. 우연이 찾게된 검은집에서 과학의 재미를 알게되고 우주까지 탐험할수있게된 조지 그리고 우주에 우리가 알 수 없는 우주인이 살고있다는 가정하에 우주인이 지구인에게 보내는 경고를 알게된다. 다음편에서는 우주인으로부터 지구를 지켜야하는 조지와 애니 그리고 에릭과 그의 슈퍼컴퓨터 코스모스의 모험이 펼쳐지게될 것이다.
2권은 날개달린 전령인데 분명 조지가 지구를지키는 모험이 나올텐데 다음편 정말 궁금하다. 그리고 솔찍히 만유인력 아이들에게 설명하려면 쉽지 않았는데 어쩜그렇게 쉬고 재미있게 머리에 쏙쏙들어오게 설명을 해놨던지 감탄을 금할길이 없다. 둘째아이가 과학을 좋아하는데 이책은 아마도 보고 또 보고 옆에두고 생각날때마다 볼것같다. 정말 학부모님께 강력하게 추천해 주고싶은 책이다. 과학에 흥미가 있건 없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