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걸 고스트 걸 1
토냐 헐리 지음, 유소영 옮김 / 문학수첩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샬럿 어셔는 방학동안 자기개발 프로잭트에 돌입했다. 샬럿이 꿈꾸는 것은 학교에서 가장 인기녀 패튤라와 비슷해지는 것이다. 샬럿이 이렇게 혼신의 힘을다해 예뻐지고자 노력하는 이유는 짝사랑하는 데이먼과 사랑 꿈꾸기 때문이다. 첫 등교날 샬럿은 여전이 존재감이 없다. 방학동안의 노력의 결실을 보리가 꿈꿨지만 결국 수위아저씨 마져 샬럿을 존재를 누치채지 못하고 학교문을 닫으려고 한다. 다행이 락커룸이 번호가 행운의 7번이다 조짐이 좋다. 그리고 치어리더 신청에 자리가 남았다 잽싸게 작성하려는 순간 샬럿을 경멸하듯이 쳐다보며 신청서를 뺏어버린다. 결국 샬럿은 여학생들의 비웃음을 받으며 돌아서야 했다. 물리시간 실험을하기위해 짝을 찾는데 모두 전염병 환자 대하듯이 샬럿을피해 짝을 지었다. 짝이 없는 사람은 샬럿뿐이다. 이때 데이먼이 헐레벌떡 등장했다. 선생님은 내켜하지 않는 데이먼을 강제로 샬럿과 짝을지어준다. 이런 이제부터 나에게 행운이 오려나 보다 하는순간 나는 어디에 있는걸까 내가 있는 공간이 이상했다. 오마갓~~~~~~~~~~ 이제부터 내 사랑이 시작되는데 내가 유령이 되었단다.




여기까지가 미운오리새끼 샬럿 어셔가 살아생전 학교생활의 모습이다. 데이먼을 짝사랑해서 그 나름대로 아름다워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정도 노력은 눈에 보이지도 않는다. 패튤라와 비슷해 지고 싶어하지만 어림없는일 그나만 억지로라도 데이먼과 짝이 되었는데 불행한 사고로 유령이 되었다. 그런데 황당하게도 샬럿이 유령이된 이유는 교통사고도 아니고 불의 사고 곰 모양의 젤 리가 목에 걸려 숨이막혀 죽었다. 유령학교에온 샬럿은 자신의 현재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인간세상에 미련을 두고 있다. 결국 데이먼곁을 맴돌면 기회를 노리던 샬럿은 데이먼과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낸다.




샬럿은 자신의 꿈을이루기위해 파티를열고 데이먼과의 만남을 갖게되지만 현실을 직시하게된다. 그리고 자신 때문에 위험에 처한 유령친구들을 구하기위해 최선을 다한다.




독특한 설정이다. 샬럿이 유령이되고도 이승을 잊지못해 안달하는 모습도 그렇고 유령학교라는 공간과 다양한 이승의 삶과 연결괸 유령들의 존재또한 독특했다. 이승에서 못다한 일들이 유령이 되서도 행복지는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는데 결국 현실에 충실한 삶을 살아야 죽어서도 행복할수 있겠다는 생각이든다. 지금 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삶이 행복한 삶이라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