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 엠 넘버 포 1 - 로리언에서 온 그와의 운명적 만남 ㅣ 로리언레거시 시리즈 1
피타커스 로어 지음, 이수영 옮김 / 세계사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외계인하면 생각나는건 예전에 봤던 미드 V다 그들의 모습이 너무 강렬했기 때문에 외계인하면 사람의 탈을쓴 파충류가 떠오르는데 아이엠 넘버포의 이야기가 바로 외계인에대한 이야기다. 표지의 말대로 책을 잡는순간 눈을 뗄수가 없다. 아니 떼기가 싫다 끝까지 넘버포가 어떻게 될지 너무너무 궁금해 진다.
로리언이란 행성이 모가도어에게 침공을 당한다 로리언인들은 자신들의 자손을 지키기위해 로리언과 비슷한 조건의 지구에온 아홉명의 가드와 그들의 동반자 세판을 탈출시키고 세판은 가드가 자라 모가도어인들에게 대항할수 있을때까지 보호해야한다. 나는 넘버포다 내 다리에 상처가 처음 생긴때는 아홉 살때다 모가도어인이 넘버원을 찾아냈고 그들이 우리를 쫓고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열두살 때 이제 세 번째 상처가 한시간전에 생겼다. 나는 세판인 헨리와 최대한 빠르게 짐을 챙겨떠나야한다. 왜냐면 다음 차례는 나이기 때문이다. 로리언을 떠날 때 마법주문을 걸었다. 가드번호 순으로 처리 해야한다. 모가도어인이 가드를 찾아 죽이려고 해도 순서가 아니면 어쩔수 없기 때문이다. 앞의 3번까지 모가도어인의 제물이 되었기 때문에 다음은 내 차례다. 내가 살기위해서는 그들의 추적을 피해야한다. 내가 당한다면 다음은 넘버 파이브차례가 되기 때문에 나는 죽을수 없다. 헨리와 내가 새로 정착한 곳은 파라다이스다 이곳에서는 오래 머물수 있으면 좋겠다.
존 스미스란 인물로 학교에 다니게된 나는 그곳에서 세라라는 예쁜여학생을 알게되고 그녀의 예전 남자친구인 마크의 눈밖에 난다. 마크의 주도하에 친구들에게 왕타를 당하고 괴롭힘을 당하고 교장선생님에게 마크와의 일을 알리지만 학교의 자랑인 마크를 감싸기만 한다. 이때 나에게 친구가 생긴다. 샘의 아버지는 외계인게 잡혀갔다고 한다 물론 이건 샘의 생각이다. 둘은 친구가 되었고 샘의 집에서 우연히 발견한 잡지책에서 모가도어인에대한 정보를 접하게된다. 로이언인들중 가드는 어느시기가 되면 레거시라는 능력이 발현된다. 이곳에와서 첫 번째 레거시가 발현했지만 완전하게 완성되지 않는 위기가 찾아든다. 샘과 세라 그리고 존을 괴롭현던 마크등 지구인과 존의 세판인 헨리와 할아버지의 안배인 빈코사의 도움으로 모가도어인과 전쟁을 벌이게된다. 그런 존을 돕기위해 또한명의 가드가 등장한다.
이야기는 외계인들끼리 싸움이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면 자연자원을 함부로한 모가도어인의 이기적인 침공과 청정자연을 소유하고 잘지켜낸 로리언인들이 방심하는사이 행성을 뺏기고 부활화기이위 지구를 찾아들었다. 그리고 모가도어인들은 또다른 청정행정인 지구를 탐내고 있다. 이제 모가도어인을 이기려면 지구인과 로이언인들이 힘을합쳐야한다. 그들의 운명은 어떻게될지 아직도 진행중이다. 이 이야기는 상상의 산물이라고 하기엔 우리들에게 많은 경고를 하고 있다. 지구인이 경고를 잊는다면 우리에게도 재난이 닥쳐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