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드 일루전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2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뱀파이어아카데미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사랑은 언제나 우리들 삶의 중심에 있다 댐퍼인 로즈와 드미트리의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이야기와 둘사이에 나타난 변수 에이드리안과 타샤 그리고 빼노을수 없는 우정 이야기의재미를 더해주는 악의축 스트리고이의 공격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로즈와 드미트리는 이루어질수 없는 관계인가 내가 보기엔 아니다. 사제관계 로즈는 곧 18세가 된다. 뭐가 문제인가 드미트리가 말하는 이유는 수호인의 우선순위는 모로이다. 그런데 둘사람은 앞으로 리사를 수호해야한다. 그렇게 되면 리사를 지킬때 집중할수 없다는 이유다. 그런데 그건 어짜피 둘사이에 애정관계가 형성되면서 드미트리가 리사에게만 집중하긴 틀린 것 같은데 고집스럽게 원칙을 수호하고 있다. 이글에서 리사는 왕족이다 그것도 드래고미드왕족의 유일한 생존자 리사를 지키는 것만이 자신이 할 일이라고 생각하는 로즈둘은 정신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로즈는 리사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리사의 생각을 모두 알 수 있다. 다만 반대로 리사가 로즈의 생각을 알수는 없다.




  로즈가 수호인이 되기위한 시험을 치르러 간 곳에 스트리고이가침입해 일가족을 몰살시켰다. 그런데 문제는 그곳은 마법으로 차단되어 있는 곳이다. 마법이 어떻게 깨트려졌을까 그리고 누구의 도움으로 이들이 침입할수 있었을까 현장은 잔혹함 그 자체였다. 지금까지 아카데미에서 배운것과 다른 스트리고이는 새로운 공격방법으로 모로이를 공격하고 수호인들은 모로이를 지키기위해 고군분투한다.




  궁금한 것 하나 왜 댐퍼들은 맹목적일 정도로 모로이를 수호하는가 물론 모로이와 댐퍼는 악어와 악어새와 비슷한 관계다 댐퍼의 생존여부는 모로이가 좌우할 수밖에 없다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현실에 아무런 반항이나 반발심이 없다는게 이상하다. 댐퍼의 이런 행동이 모로이가 댐퍼의 존개가치를 느끼지 못하고 행동하는건 아닐까 왜 목숨을 걸고 지키는 자와 보호를 받아야 하는자가 극명하게 갈리는가 타샤를 비롯한 몇몇 모로이가 자신의 생명을 스스로 지키는 것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지만 아직은 미미한 상태이다. 앞으로 뱀파이어의 세상도 변화가 필요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