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아일랜드
가키네 료스케 지음, 김대환 옮김 / 잇북(Itbook) / 201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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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하면 떠오르는 것중 하나가 야쿠자와 사무라이가 아닐까 야쿠자와 사무라이는 엄연히 다른뜻과 말이지만 일맥상통하는것은 남자들의 힘의논리가 통하는 곳이라는 것 때문에 동일선상에서 느껴지는것 같다. 히트 아일랜드의 작가 가키네 료스케는 산토리 미스테리 대상과 독자상을 동시에 받으면 데뷔식을 화려하게 치루고 이후에도 일본의 추리협회상을 휩쓸고 3관왕을 받았다 한다. 히트아일랜드는 영화와 TV드라마로 다양하게 사랑받은 작품이다.

 

 십대의 갱단 “미야비”와 카지노를 운영하는 야쿠자 그리고 그들의 검은돈을 터는 전문털이범 이렇게 세집단이 야쿠자의 검은돈을 서로 같기위해 쫓고 쫓기는 이야기다.  전문털이범중 한명이 십대에게 린치를 당하고 돈을 뺏긴다. 결국 그돈을 되찾아 주기위해 탐문을 하는 이들과 뜻하지 않는 돈을 손에쥐게된 십대갱단 그리고 자신들의 돈을 털린 야쿠자 십대 갱단의 리더인 아키는 두 집단을 이용해 돈을 쫓는 들글을 따돌리고 그들은 그돈을 찾기위해 도심에서 총격전까지 벌이는 이야기다. 무슨 이야기든 기둥 줄거리는 비슷하다. 그런데 그 줄거리의 살과 피가되는 인물의 성격과 사건을 어떻게 펼쳐내냐에 글의 재미가 판가름 나는것 같다.

 

  이들의 돈을 찾기위한 머리싸움 아니 몸싸움을 보고있자니 요즘 여성화 되는 남자들과 비교과된다. 어찌된 일인지 요즘은 남자들이 여자들보다 더 여성스러운 면들을 많이 보여 실망스러운데 이렇게 남자들만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역시 남자는 터프한 맛이 나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든다.

 

  일본이나 우리나라다 십대들의 폭력은 문제거리가 아닐수 없다. 이글을 십대들이 보고 그들을 따라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다. 미야비라는 작은 조직이 하는 일이란 결국 불법이기때문이다. 이들도 자신의 불확실한 미래를 걱정하는 것또한 실력이 아닌 불법적인 일을 하기때문이다. 사람들을모아 불법팡트클럽을 운영하기는 일은 미래를 생각할수 없는 단지 한탕주의식 인생이 될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일본이란 나라의 야쿠자하면 십대들은 동경심을 갖기쉽다. 밝은 곳보다 어두운 인생이 매려적으로 보일수는 있지만 폭력으로는 아무것도 이룰수 없기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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