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요리 대작전 - 만화로 따라 하는 자취요리
박성린 지음 / 삼인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라는게 생존이 달리게 되면 어떻게든 만들어 내느것 같다 내가 기억하는 첫번째 요리는 국민학교때이다. 엄마가 피치못할 사정으로 집을 비우셨는데 밥이 없었다. 정말 막막한 상황이었는데 그나마 어깨너머로 엄마가 하시던것을 본 기억을 더듬어 밥을 했던 기억은 부엌일에대한 공포를 떨쳐낼수 있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실적으로 닥치지 않는이상 밥한번 해본적이 없는경우가 허다할것이다. 할줄 아는거라고는 라면이나 계란후라이정도의 실력의 소유자가 대부분일 텐데 자취를 하면 아쉬운데로 만들어 먹어야 되는데 요리책에 나와있는 것들은 너무 거창하기도 하고 준비해야할 재료도 만만치안다 한마디로 그림의 떡 그런존재로 남게된다. 가끔 탐나는 요리책을 보기도 하지만 결국 책장한쪽을 찾이하고 먼지만 쌓여간다. 그렇다면 내가 음식에대한 초짜라는 생각에서 요리책을 권한다면 어떤책이 좋을까 고민할 필요도 없이 이책 자취요리 대작전을 권하고 싶다. 책을 처음봤을때는 실망할수도 있다. 그렇다고 내용까지 실망스럽냐면 절대 아니다. 이책은 자취생뿐 아니라 초보 주부와 고참주부까지 읽어도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는 요리 실용서다 내아이에게 권할수 있는 그런책이다.

 

묵은밥 활용(볶음밥, 밥풀과자, 밥전)이렇게 세가지으 요리가 가능하다. 그럼 어떻 밥을 사용하냐면 전기밥통에 삼일이상 지난 밥 딱딱하게 굳어 누렇게 변색고 냄새까지 나는밥을 그냥 먹을수는 없다. 이밥을 이용해 처음시도한게 볶은밥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밥을넣고 팬이 가열되면 물을 넣어 밥을 부수면서 볶다 물이 쫄면 소주와 마늘을 넣고 볶다 기호에 맞는 야채나 햄, 소시지, 고기등의 재료를 넣고 완성하면 끝이다. 참고로 소주를 넣는 이유는 밥에서 나는 잡내를 잡아준다. 그리고 참고로 내가 아는 방법보다 더 좋은 방법 밥을 볶을때 물을 넣는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책이 좋은이유는 주부지만 실생활에서 사용할수 있는 요리가 필요하다 집에서 하는 반찬이라는게 반복적인데 약간의 변형을 주변서 새로운 음식으로 탈바꿈할수 있는 이런 실용요리책이 필요했다. 그런 나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면서 따라하기 쉽다 간편요리위주라 직장생활로 바쁜 요즘 직장맘에게 딱좋은 요리책이다. 아마도 주방에 놓고 사용할수있는 요리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밤비 2010-06-15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