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스토리 여왕을 찾아라 1
미리스토리 지음 / 미리스토리 / 2008년 11월
평점 :
판매완료


책을 보는순간 아이들이 하는말이 이책 알고 있다고 네이버에서 봤다고

그렇지 않아도 보고싶었다고 좋은책은 아이들 사이에도 서로 정보를 주고

받고 알아보는구나 하고 놀랬다

ㅎㅎㅎㅎ 덕분에 전 아이들 마음을 알아주는 멋진 엄마가 되었다

 

우선 미리스토리 여왕을 찾아라는 외 동화는 공주가 왕자를 만나 행복했다

로  끝나는지 의문을 보이고 여왕이 되어서 행복하게 사는건 없을까라는

질문을 던진다.

정말 동화를 생각해 보니 멋진 왕자를만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로

 끝이나네 그런 미리스토리에선 어떻게 공주가 여왕이 될까 궁금해진다

미리리공주에게는 미리가 태어나기 전에 아버지가 산적에게 쫓기다

잃어버린 4명의 언니가 있다고 죽기전에 만나고 싶다고

병든아버지의 부탁으로 미리공주가 4명의 언니를 찾아 떠나는중에

마녀를 만난 미리는 그 마녀와 같이 여행을 시작한다  

그런데 미리스토리 영왕을 찾아라 우리 어릴때 읽었던 백설공주,

잠자는숲속의공주, 신데렐라,인어공주등을 새롭게 각색한 책이다.

 

첫번째 이야기에서 백설공주가 주인공이다 백설공주가 사는 나라에서는

모든 기준이 얼굴이 아름다워야된다 얼굴예븐사람은 어떻일을해도

용서가 되지만 못생긴 사람은 그자체로도 죄가된다고 생각하는 우리의

 현실을 아이들 시각으로 각색하고 그렇게 생각하면 어떻한 잘못이

발생되는지를 우회적으로 알려준다

우리가 아이들에게 말할땐 무좋건 하지 말아야 되는것과 해도되는것을

 강요하게 되는데 이렇게 옛날 동화이야기를 각색해서 재미있는 만화로

 보니 아이들도 쉽게 받아들이는것 같다

 

내가 어릴때 만화를 보면 어른들이 공부를하지 만화를 본다고 야단을

맞기도 했는데 어른이 되어서 어린이용 만화를 보면서 느끼는건데 만화속

엔 재미만 있는게 아니란

거다 그속엔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주고 싶은 사랑, 우정 그리고 가장 큰

교육적인 부분이 충분이 녹아 있다는거다 미리스토리 또한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교육적인 내용이 조화롭게 섞여 있다.

 

다음편에 미리가 어느나라에 도착해서 어떻 언니를 만닐지 자못 궁금하다

앞으로 나오는 미리스토리 영왕을 찾아라 2탄뿐 아니라 계속 나오는

이야기들이 너무너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