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육에 이르는 병 시공사 장르문학 시리즈
아비코 다케마루 지음, 권일영 옮김 / 시공사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표지에 보니 19세 미만 구독불가라는 유혹이 한켠을 장식하고 있었다. 그러니 더욱 흥미가 가지 않을 수 없는게 사람마음인 거 같다. 게다가 마지막 반전을 위해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어달라는 노란띠 그리고 비닐로 밀봉한 자태까지.......뜯고 나서 기대에 찬 눈빛으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이야기는 시작이 끝과 맞물려 있는 듯하다. 책장은 선선히 넘기는데 막힘이 없었다. 저자의 이야기 이끄는 힘이 탄탄하고 또 마지막은?이라는 호기심이 보태어졌다. 다만, 힘들었던 것은 두페이지 정도에 해당하는 사체의 훼손과정을 묘사하는 부분이었다. 아, 힘들었다. 케이블에서 신나게 보던 C.S.I나 N.C.I.S등으로 단련이 되어 있지만, 오히려 활자의 묘사가 더 잔인했다. 하지만, 이 묘사가 이 이야기를 선정적으로 만들기 위한 장치는 아니라 생각이 든다. 사실적 표현이라는 게 맞다고 본다. 기대하던 반전은 글쎄.....그동안 반전에 열광하며 반전을 추리하고 반전에 물들어서인지 아하!정도의 감탄에 그치고 말았다. 그래도 이야기의 마력에 빠지고 싶은 독자에게 기쁨을 주기에 충분한 책이라는 생각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차원도로시 2007-05-14 15: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전이..촘 그랬죠?요즘 하도 강한 것들이 많아서..게다가 저는 오마주 격인 만화책을 먼저 보는 바람에;;;;...^^

앨런 2007-05-14 16: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넵. 어느 정도 예측도 되구요. 또 히치콕의 사이코를 연상시키는 반전이라 더 맥이 빠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