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이매지 > [부암동]커피상점, 클럽에스프레소





최근 몇년새 급격히 늘어난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꾸찌 등의 커피도 좋지만 그 곳은 하나의 아이콘으로 커피 맛보다는 그 자체를 즐기러간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가끔은 갓 볶은 커피의 향과 풍부한 맛이 생각날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좀 거리가 있더라도 일부로 찾아가 주어야 한다. 전에 소개했던 커피스트와 오늘 소개하는 클럽에스프레소가 바로 커피가 맛있는 집 중의 한 곳이다.


클럽에스프레소는 청와대 옆길을 지나 북악스카이웨이를 올라가는 그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바로 옆이 만두로 유명한 '손만두'집이다. 실내는 꽤 규모가 있다. 여러가지 소품들로 아기자기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다.


커피는 일주일에 한번 혹은 두번 정도 로스팅한다고 한다. 그리고 로스팅한 원두를 판매도 한다. 주방쪽 테이블에는 로스팅된 커피들이 종류별로 죽 늘어서 있는데 보기가 좋다.


에스프레소도 마시고 싶었지만, 오늘은 치즈를 함께 먹기 위해서 핸드드립커피 중에 하나를 골랐다. 바로 브라질. 다 마신 후 천원을 더 내면 다른 종류의 핸드드립커피로 리필도 가능하다고 한다. ㅎㅎ 담에 그렇게 해봐야지. 그리고 까페라떼와 레어치즈케익을 주문했다.


서비스로 쿠키가 4개가 나온다. 쿠키는 그리 달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난다. 안에는 견과류가 들어있다.


레어치즈케익은 부드럽고 입안에서 스스르 넘어가는 느낌이 난다. 치즈가 꼭 크림처럼 얹어져 있다.


카페라떼는 비주얼은 그리 신경을 안 쓴 듯 보인다. 멋진 그림 그려줘도 좋을텐데...^^;; 약간의 씁쓸함과 부드러움이 교차된다. 거품도 풍부하다.


핸드드립커피는 그리 진하지는 않으나 향과 맛이 모두 풍부하다. 입안에서 즐거움을 전해준다.


다음에는 다른 종류의 핸드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를 마셔봐야겠다.

 

 

 

가격 핸드드립커피 5천원, 카페라떼 5천원, 레어치즈케익 4천원

 

전화 764-8719

주소 서울 종로구 부암동 257-1

 

위치 경복궁역 3번 출구로 나와 1020, 7022, 7018버스 승차 후 부암동사무소 앞 하차. 운전할 경우 경복궁에서 효자동 지나 북악스카이웨이길로 진입하자 마자 바로.

 

주차가능. 연중무휴(명절휴무)



(출처 : 쭌의 맛집 - 싸이월드 페이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프레이야 2007-03-14 18: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집에서 비알레띠 모카포트에 에스프레소를 만들어 카페라떼를 마셔요. 클럽에스프레소는 서울에 가게 되면 맛보고 싶은 곳이네요. 부암동은 부산에도 있는 동네라 혹시나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