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 당신이 원하는 삶으로 안내하는 비밀 지도
론다 번 지음, 하윤숙 옮김 / 살림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라벤더 향 디퓨저를 샀다. 가끔 쇼핑몰과 백화점을 지날때마다, 그리고 TV에서 잠깐 스쳐가는 장면을 볼때마다,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난 주말, 서울 반디앤루니스 매장에서 한병을 구입했다. 집에 와서 나무 막대기를 꼽고 나니 어느새 방안에 보드라운 향기가 차오르고 있었다. 좋았다. 문득 방안에 향기가 날때, 그리고 의식적으로 그 향을 맡으려 할 때 느껴지는 기분좋음이란.

 

2. 마음먹기도 이러하다. 인간은 보통 환경의 영향을 받곤 하는데, 이로 인해 내면의 심리상태가 결정되곤 한다. 그래서 반대로 생각해 보기로 했다. 내면의 상태만 좋아지면, 주변 환경이 어떠하더라도 내 기분을 좋게 만들수 있지 않을까 하고 말이다. 논리적으로 보자면, 인과관계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생각이었지만, 어디 인간이 논리대로만 움직이는 동물인가? 감성적이고 때론 감각적이기에 충분히 가능할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3. 난 실제로 그말이 옳다고 믿는다. 그리고 경험도 했었고. 하지만, 종종 그리고 때론 자주 그 사실을 잃어버리곤 한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힘들었거나, 상황이 악화되었을 때가 바로 그때였던 것 같다. 답을 알고 있고,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은 이미 우리 스스로가 해결책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실현하지 못할때가 많다고 말했고, 많은 심리학자들 역시 비슷한 논조의 이야기를 하곤 한다.

 

4. 지금 당장 내 삶을 바꾸고, 소명을 향해 살아가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리고 스스로를 믿고, 언제나 행복한 마음으로 가득 채우라고 말한다. 또 마치 일을 이룬 것처럼 시각화하고 상상해보자. 이 모든 것들이 긍정적인 선순환을 반복하면서, 꿈을 향해, 그리고 더 나은 삶을 향해 데려다 줄지도 모른다. 태도 또한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는 우리가 바라는 것들을 더욱 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5. 저자는 책속에서 계속 독자들에게 영감과 희망을 불어넣어 준다. 나는 읽는 내내 헛된 희망이라고, 빈말이라고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그리고 이 중에서 몇마디라도, 또 조금이라도 온전히 내것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지금 리뷰를 쓰는 이 순간에는 그 말을 믿기로 했다.)

 

6.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고, 꾸준히(지금보다 더) 운동을 하자. 매년 자격증(회계, 경제 관련으로)을 하나 이상 취득하고, 관련 분야의 대외 활동도 하나 이상 해보자. 매년 정기적으로 여행을 떠나서 보고 느끼고 배워 보기로 하자.

 

7. 끝으로 아래의 문구들은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었던 부분들이다. 공유하고자 한다.

 

 

♬ 운좋게도 그는 자신에게 찾아오는 기회를 늘 열린 마음으로 대했다.

 

♬ 이것은 당신의 이야기다. 이것은 당신의 목적이다. 당신이 지구 행성에 온 이유는 바로 이것, 즉 슈퍼 히어로의 여정을 떠나 당신 안에 있는 히어로를 발견하는데 있다. 당신이 얻게 될 소중한 지혜를 갖고, 또한 당신의 강력한 능력들로 무장한 채 꿈을 실현하고, 우리 모두가 그토록 간절히 추구했던 참된 영원한 행복을 발견할 것이다. 당신이 지금 어떠한 삶을 살고 있든, 나이가 몇 살이든 꿈을 쫓기에 결코 늦지 않다.

 

♬ 뭔가 특별한 존재가 되거나 특별한 일을 해야겠다는 뜨거운 욕망을 발견할 때, 당신은 겉으로 보기에 불가능할 것 같은 상황이나 한계를 뚫고 나가는 강한 힘을 발견한다.

 

♬ 당신의 꿈에 한 번의 기회도 주지 않는다면, 그것이 가장 큰 실패다.

 

♬ 내게 뭔가 좋은 점이 있다면 현재를 살 줄 안다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지 않으면 기회는 보이지 않는다.

 

♬ 나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늘 낙관적이었다. 모든 것에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다. 세상의 모든 개별 상황에서 두 가지 면을 모두 발견할 수 있다. 먼저 긍정적으로 상황을 볼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할 것이다.

 

♬ 당신이 두려워하는 일을 매일 한가지씩 하라.

 

♬ 반대자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는 당신에게 달려 있다. 그들에게 어떻게 반응할지 오직 당신만이 선택할 수 있다. 만일 반대자 1명이 하는 말을 받아들인다면 당신의 마음은 더 많은 반대자에게 영향을 받는 상태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성가시게 굴도록 허용하지 마라. 반대자들의 의도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생각을 하라. 그들이 하는 말은 당신을 단념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당신이 꿈을 이루도록 밀어주고 몰아붙이는 새로운 에너지로 여겨라. 당신에게 영감을 불어넣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