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디지컬 뱅크, 은행의 종말을 고하다. / 미래의 창

 

최근 핀테크, 인터넷 은행, 그리고 각종 금융 규제 완화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금융산업이 아직 선진국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점과 해외 금융산업과 자본시장의 발전 속도를 볼때 이러한 논의가 이루어지는 것은 바람직해 보입니다. 물론 일부 사람들에 의한 정치적인 논리와 재벌 특혜 시비가 불거지기도 하지만 큰 맥락에서 봤을 때는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카카오페이와 스마트 월렛 등도 넓게 보면 디지털 뱅크와 새로운 은행의 등장이라는 변화의 한 부분으로 볼수 있으니까요.

 

2. 사물인터넷, 실천과 상상력 / 미래의 창

 

예전에 RFID와 USN에 관심이 있어 공부를 좀 했었는데, 해당 협회가 사물인터넷 협회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즉, 현재 인터넷 및 정보기술의 트렌드가 IOT로 옮겨갔음을 반영하는 것이라 보여지는데요. 넓게 보면 유비쿼터스와 이를 구현하는 RFID 기술 등이 사물인터넷과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 애플 워치와 구글 글래스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도 사물인터넷을 구현하는 대표적인 제품이구요. 이책을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사물인터넷에 대한 기본 지식과 그 배경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3. 필요한 사람인가 / 위즈덤하우스

 

위즈덤하우스 평가단 활동을 통해 사전 원고를 접할 수 있었는데, 기존의 자기 계발 서적이나 직장 생활 조언 책들과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개인적 경험을 일반화한 일부 서적이나, 뜬구름 잡는 식의 조언으로만 가득찬 책이 아닌 옛 현인들의 철학과 인생관이 담긴 조언을 접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발타자르 그라시안의 조언을 좋아하는데, 그 분의 이야기가 많이 들어간 것도 좋았습니다. 단순한 힐링이 아니라 현재에서 헤쳐나가기로 마음먹은 사람에게 더욱 좋을 책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5-06 16:5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