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회장님의 글쓰기 :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인 강원국 씨의 신작, <회장님의 글쓰기>가 출간되었다. 좋은 글쓰기를 뛰어넘어 직장에서 통하는 글쓰기의 비책을 담은 도서라고 하는데, 사람들의 반응 역시 좋은 것 같다. 글쓰기와 보고서 작성으로 고민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는 책이다.

 

2. 월급쟁이 자본론 : 마르크스의 자본론을 가지고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경제 상식과 센스를 갖출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저자인 고구레 다이치는 게이오대학 경제학과 재학 당시 스스로 경제학입문서를 썼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그 어렵다는 자본론을 쉽게 풀어서 설명했다고 한다. 월급쟁이들의 경제적 일상을 통해서 쉽게 경제이론에 다가갈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3. 파산 : 몇년전에 DBR독자패널 활동을 하면서 성공 대신 실패에 대한 기사를 내보내는 것이 어떻겠냐는 의견을 낸 적이 있다. 화려한 스타트업의 성공담만이 판치는 세상속에서 실패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성공이 100에 1명이라면 실패는 나머지 99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감과 배움을 둘다 얻을수 있을것 같았다.

 

저자인 이건범 씨는 한때 회사를 세웠고, 또 실패했으며 지금은 시민운동을 하고 계시다고 한다. 창업에서 실패의 과정을 그린 <파산>은 일종의 경영수필인데, 이를 통해 비즈니스의 어려움과 실제를 제대로 들여다볼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도 그 어려운 과정을 생생하게 기록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 저자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4. 고경호의 경제사용법 : 재테크 서적을 한권 골라본다.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 하는 다짐중의 하나가 바로 <저축>과 <투자> 계획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그런 다짐이 실현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5. 카이스트, 미래를 여는 명강의 2015 : 성장의 한계와 대안을 모색한다는 부제가 인상적이다. 현재의 상황과 미래의 전망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1-05 12:4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