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루시의 노래 ㅣ 두드림그림책 1
도경희 지음, 한담희 그림 / 책고래 / 2025년 12월
평점 :
그림 동화책 한 권을 신청해 받아보았다. 제목은 <루시의 노래>. 임상 음악치료 등을 공부하고 현재는 세대 간을 아우르는 감정 교육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고 하는 도경희님이 지은 책이다. 참고로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가장 주된 이유는 바로 그림 때문이었는데, 교과서에도 수록되고 국제 대회 수상 경력도 보유한 한담희 작가님의 그림들이라고 한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고양이 친구 한 마리와 하늘을 떠돌던 - 스스로 빛을 잃었다고 믿고 있는 - 별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리고 서로의 이름을 불러주고 확인하는 과정 속에서 존재의 의미를 확인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따뜻한 친절함과 다정한 응원이 관계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그리고 이름이 갖는 중요성까지도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그림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다. 색연필이나 크레파스 또는 파스텔을 사용해 그린 그림 같아 보이는데 각 페이지별로 다른 색감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녀에게 읽어주면서 부모 역시 그림을 감상하면서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그런 책이 아닐까 싶다.
어린이를 위한 동화책인 만큼 금방 그리고 쉽게 읽을 수 있다. 아직 순수한(?) 아이들에게는 얼마 되지 않는 텍스트가 하나하나씩 의미로 다가가게 되지 않을까란 생각도 했다. 부모님이 읽어주고 나서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하기에도 좋겠다 싶었다.
새해 첫날이라 새벽부터 산에 다녀왔다. 일출 시간까지 기다리느라 몹시 추웠지만 - 가져간 물이 다 얼어 있었다... - 그래도 좋았다. 집에 돌아오니 택배가 와 있길래 뜯어서 펼쳐보니 바로 이 책이었다. 가벼워서 금방 읽었더랬다. 책을 읽을 아이들이나 함께 볼 어른들에게도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며 리뷰를 마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