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 불변의 법칙 - 모든 일은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해낼 수 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김정혜 옮김 / 미래지식 / 2025년 6월
평점 :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또 다른 책,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 불변의 법칙>이라는 책을 읽는다. 그의 다른 책들보다 조금 더 두껍고, 조금 더 꽉 차 있다는 느낌을 준다. 이 책은 성공을 부르는 법칙을 시작으로 성취로 이끄는 법칙, 행복을 부르는 법칙, 관계를 다스리는 법칙, 경제적 자유를 주고 돈을 불리는 재테크의 법칙 등 총 열 두가지의 법칙들을 독자들에게 알려준다.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그의 조언들은 특히나 단호해서 반드시 실천해야 할 것 같다는 무언의 압박을 준다. 어쩌면 이게 바로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수많은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성공을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 힘이었을지도 모르겠다.
삶이란 생각보다 단순해서 해야 할 일을 더 많이 하고, 해서는 안 되는 일을 더 적게 하는 것만으로 더 많이 성취할 수 있고, 이전보다 더 풍요로워질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자연의 법칙들과 훨씬 더 조화로운 삶을 영위하게 도와주며 또 그렇게 해서 만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랄프 왈도 에머슨>은 <보상>이라는 책에서 뿌린대로 거두며, 작용과 반작용에 따른 인과 관계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고 한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되기 때문에 평소의 마음가짐과 잠재의식이 특히나 중요하다고 한다. 믿음이 실제를 만들기에, 무언가를 성취했을 모습을 떠올리며 잠재의식에 뿌리내려야 한다고 말이다.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마음도 중요한데, 용기와 끈기와 같은 자질은 개인의 성품과 성격의 일부로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고 한다. 목표나 바라는 바를 일단 적어두는 것도 중요하다. 한번 써보는 것의 중요성은 실로 대단하다고 한다. <지그 지글러>의 보상의 법칙과 <앨런 콕스>의 성공하기 위해서는 직무와 고객을 섬기라는 조언도 기억해 두도록 하자. 개인적으로는 <나폴레온 힐>의 1마일을 더 가려는 의지의 중요성이 와닿는데, 이는 <얼 나이팅게일>의 투입량을 늘려라는 단순하고도 기본적인 조언과도 연결되는 듯 하다.
준비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며, 끈기를 가지라는 상식적인 조언들도 꽤 많은 페이지를 할애해 가며 독자들에게 이야기한다. 책을 천천히 읽어보면 알겠지만 너무나도 당연하게 여기던 것들을 우리가 얼마나 놓치고 무시하고 지나쳤는지를 그리고 이를 조금이라도 실천해왔다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바뀌었을지를 상상하게 된다. 점진적으로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그리면서 나아가라는 책 속의 조언들을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리뷰를 마무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