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3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3
최유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거의 매일 아침 운동을 거르지 않고 하는 것 같다. 몇 년 전만 해도, 전날 술을 마시거나 피곤한 일이 있으면 다음날 영 운동하기가 어려웠는데, 지금은 거의 비슷한 시간에 항상 일어나 운동하러 가는 것 같다. 물론 뛰는 량은 조금 줄였지만, 그래도 매일 꾸준히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한 것 같다. 구태여 분석해 보자면 몇 달 전보다 팔치기와 하체를 전보다 잘 활용하면서 달리기하고 있는 것 같긴 한데, 계속해서 거리 수와 속도를 늘려나가야 할 것 같다. 물론 자세도 계속해서 미세 조정하면서 말이다.

저녁으로 페퍼로니 피자 반판과 서머스비 맥주 한 캔을 하고, 오늘 아침 레벨 2에 이어 레벨 3의 리뷰를 쓴다. 마찬가지로 최유리 강사가 지었고, 시원스쿨 어학연구소에서 펴낸 <한 권 한 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시리즈의 세 번째 도서다. 구성도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30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6개 파트를 묶어서 요약정리할 수 있도록 '실력 업그레이드'라는 항목으로 짜여 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4주 또는 8주에 걸쳐서 스스로 학습하거나, 시원스쿨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해도 된다.

갑자기 궁금해져 시원스쿨의 일본어 강좌 사이트로 들어가 보니 시리즈별로 60강 정도의 강의로 구성되어 제공되고 있다. 가격은 약 4만 원 정도인데, 댓글을 보니 대부분 직장인 같아 보인다. 무료 강의와 샘플 강의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들어보고 수강하셔도 될 것 같다. 제공되는 음원 파일로 따라가도 되겠지만, 아무래도 강의와 함께 들으면 진도도 빠르고 학습효과도 더 높으니 말이다. 물론 복습이 제일 중요하긴 하다!

내용과 수준은 확실히 레벨 2보다는 높다. 레벨 2에서는 간단한 단어를 반복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면, 레벨 3에서는 짧은 문장을 바탕으로 이를 활용해서 표현하는 내용들이 많다. 그래도 쉽게 익힐 수 있는 표현을 알려주고 이를 반복하면 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없을 것 같다. 가령 첫 파트는 '어떻습니까?'와 '왜, 어째서~' 정도의 간단한 문장으로 다양한 표현을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연습하기'와 '응용하기'를 통해 더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확실히, 전체적으로 예전에 배웠던 것들이 어렴풋이 기억나기도 하는데, 워낙 기초 수준으로 배웠던지라 다시 복습해서 반복해야 함을 느낀다. 레벨1 도서는 받지 못했지만, 아무래도 레벨1부터 차근차근 배워가는게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끝으로 이 책의 12페이지에는 시원스쿨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일본어 강좌가 레벨별로 잘 분류되어 있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시작으로 일본어에서 자주 쓰이는 한자, 기초 말하기, 문법과 관용구 표현 등 수준별로 다양한 과정이 잘 정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 JPT와 같은 어학용 자격증 도서와 강좌도 눈에 들어온다. 여기에 소개된 모든 책들과 강의를 다 보긴 어렵겠지만, 이 책을 베이스로 하여 꾸준하게 외국어 공부를 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