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2 ㅣ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2
최유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랜만에 나주 근교에 캠핑을 다녀왔다. 숙박까지 한건 아니고, 오전에 출발해서 차박 캠핑장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오후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말이다. 나주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되는 거리에 있는 바닷가에 위치한 곳인데 생각보다 솔밭도 넓었고, 해변가도 쭉 뻗어있어 보기 좋았다. 라면을 3개 끓였고, 전날 부장님께서 주신 안줏거리와 함께 커피도 끓여 마셨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조금 있고, 바람이 심해서 그렇지 날도 좀 더 포근해지고, 바다에도 잠시 들어갔다 나올 수 있는 그런 날씨가 된다면 더 좋겠다 싶었다. 길게 뻗은 솔밭 해변길에서 러닝을 즐겨도 되고 말이다.
어제, 그리고 오늘은 주말이지만 회사에 나왔고, 또 잠시 후에 갈 예정이다. 처음 회사 들어오고 나서, 그리고 결산할 때는 자주 나왔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경평 시즌 말고는 거의 없는 듯하다. 뭐 아무튼 리뷰를 마저 쓰고 회사 헬스장에서 운동까지 마치고 시간 맞춰 나가면 될 것 같다.
이번에 읽은 책은 시원스쿨 최유리 강사님이 지은 <한 권 한 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2>라는 책이다. 부제로 1학년 일본어 시리즈라고 되어 있는데, 초급 수준의 일본어 교재라는 뜻인 것 같다. 이번에 이렇게 카페에서 받은 책은 레벨 2와 레벨 3인데, 레벨 1까지 포함해서 총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레벨 1은 왕초보용이고, 레벨 2와 레벨 3는 각각 초급과 초중급 용이니 각자 레벨에 맞춰 잘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저자와 저자가 펴낸 도서들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가 많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고.
일단 목차를 살펴보면 총 3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중간중간마다 실력 업그레이드라고 하여 앞서 배웠던 주요 단어와 문구들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된 요약표가 실려 있다. 책에 실려 있는 학습 플랜에 따르면 4주 또는 8주에 걸쳐서 학습할 수 있다고 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예전에 일본어를 잠시 배웠다가 다시 시작하는 분이라면 여유 있게 8주 차 코스를 차근차근 밟아가는 것도 좋을 듯싶다. 그리고 뭐 당연한 이야기지만 해당 도서의 MP3 음원과 동사, 형용사와 같은 단어장 PDF도 별도(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하니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
책을 보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이미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도 예전에 일본어를 배울 때 열심히 다 외웠던 것 같은데, 다시 책을 펼쳐 보니 기억이 가물가물해짐을 느꼈다. 사실 그 당시에 일본어를 배우면서도 이제 잘 사용하지는 않는 언어가 되겠구나 싶었던 생각이 있는데, 최근의 금리 인상과 같은 일본 경제의 여전한 - 과거만큼 아니라 하더라도 - 위상과 막대한 인구 등을 생각해 본다면 여전히 그 유용성은 충분하겠구나 싶다. 그리고 이런 경제적이고 계산적인 이유가 아니더라도 외국어 공부가 가지는 장점과 재미, 가능성 등 만으로도 충분히 학습할 이유가 있다고 생각된다.
이 책을 보시면 알겠지만, 각 장마다 여러 개의 문장을 기본으로 하여 읽고 훈련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Lv.1부터 차근차근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리뷰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