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IWONSCHOOL IELTS Study Pack - 시원스쿨 아이엘츠 학습지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외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12월
평점 :
오랜만에 러닝머신으로 세타임을 뛰었다. 원래는 목욕탕에 갈까 했지만 이번 주에도 두 번이나 다녀왔고, 다음 주에도 온천에 갈 예정이라 오늘은 가볍게 뛰기만 하기로 했다. 씻고 나서, 눈자국이 아직 남아있는 차 하부 세차도 해주고, 집에 와서는 이불 빨래도 했다. 신협에서 조합원 선물도 받고, 1년간 모아둔 돈으로 대출도 일부 상환하고 나니 금주의 할 일을 어느 정도 마무리한 듯하다. 다음 주에는 올해 영남알프스 나머지 산들을 다녀오고, 전시전이나 영화관에 다녀올 예정. 물론 그전에 연휴 동안 읽을 책과 볼 영화 리스트를 정리해야겠다.
이번 주 리뷰는 시원스쿨 어학연구소에서 쓴 '시원스쿨 IELTS 스터디 팩'이라는 학습지다. 하루 한 시간,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얇은 학습지가 총 14권 들어 있다. 조금 고급져 보이는 박스를 열면 주황색과 붉은색, 그리고 감색의 학습지가 등장하는데, 기초 문법 및 발음으로 구성된 '기초 다지기' 두 권과 파트별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기본기 완성' 열권, 실전 모의고사 두 권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아쉽게도 학습지의 교육 영상은 유료다. 다만, 음원은 QR코드를 통해 무료 제공되니 참고하면 좋겠다. 이 책을 선택한 분이라면 IELTS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겠지만, 처음이거나 토익이나 토플만 들어본 사람들도 꽤 많을 것이기에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이 시험은 영국문화원과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주관하는데 주로 영연방에서 공신력을 얻고 있다고 한다. 문득 든 생각이지만 우리나라에 토익이 YBM 시사와 함께 들어오지 않았다면, IELTS나 G-TELP를 많은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준비하고 있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토익과는 시험의 결이 다르고, 토플과 조금 더 가깝다고 보면 되는데, 주로 영연방 유학이나 이민 등에 필요한 시험이며 - 한국에서와는 달리 - 세계적으로 인증받는 영어 시험(자격) 중의 하나라고 한다. 학생이라면 취업이나 자격증 시험 영어공인성적을 위해, 직장인이라면 승진 점수나 인사 고과를 위해 토익을 많이 준비하는데 조금 더 멀리 보고 공부할 생각이 있다면 IELTS를 준비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듯하다.
참고로 응시료는 거의 30만 원에 육박한다. 이 교재를 통해서 한번 제대로 공부하고 나서 시험에 응시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한다.
요즘에 이렇게 얇은 학습지 스타일의 교재가 많은 것 같다. 나도 회사 이러닝에서 스페인어를 자주 듣곤 하는데 시원스쿨의 학습지 형태의 교재와 유사한 책자를 제공하는 강의가 꽤 있었다. 직장인이라면 많은 시간을 내기는 어려우니 성취감도 높이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교안 형태라는 생각이 든다.
끝으로 교재 사진 몇 개를 소개하면서 리뷰를 마무리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