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파트 지도 - 수도권 구석구석에서 골라낸 알짜배기 아파트 특급 답사기
이재범 지음 / 리더스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주에 내려온 지 두 달이 다 되어 간다. 다시 보고서를 쓰고 책자를 만드느라 조금 바쁘긴 하지만 내 집에 있어서 그런지 이전과는 다른 편안함을 느낀다. 일 년 정도 타지에서 지내다 보니 보금자리의 소중함이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하루하루도 조금 더 안정적으로 흘러가는 것 같다. 매일 아침 일어나 차를 마시고, 간단히 집 정리를 하고, 회사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일상 말이다. 여기에다 인공 눈물도 거르지 않고, 종합 비타민과 각종 건강식품도 규칙적으로 챙겨 먹고 있다. 최근에는 플레인 요거트를 매일 챙겨 먹고 있는데, 지금 리뷰를 쓰면서 생각해 보니 이 역시 또 하나의 루틴이 된 것 같다

지난 주말에는 이재범 님이 쓴 '경기도 아파트 지도'라는 책을 읽었다. 핑크팬더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부동산 관련 인플루언서인데, 부동산뿐만 아니라 재테크와 자기계발을 콘텐츠로 많은 독자들과 계속해서 교류하고 있다고 한다. 이미 '서울 아파트 지도'라는 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타깃을 확장해 경기도 지역 신도시와 주요 아파트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독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책은 총 여섯 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1기 신도시와 2기 신도시를 소개하고, 수도권 각지에 위치한 소규모 신도시를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인천광역시와 기타 수도권 신도시, 경기도 신설 철도 소개를 끝으로 책을 마무리하고 있고.

소개된 아파트들은 최소 500세대 이상, 전용면적 84㎡를 기준으로 정했다고 한다. 그리고 주요 데이터는 네이버 부동산과 KB 부동산을 근거로 했다고 말한다. 다만, 네이버 부동산 역시 잘 찾아보면 엉터리 정보와 허위 매물도 꽤 많은 편이기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는 있겠다 싶다.

대부분의 아파트들은 쾌적한 아파트 단지(공원이 가깝거나 동간 거리가 넓다든지...), KTX나 SRT와 연결되는 교통망(또는 도시철도가 지나간다든지...), 신규 택지 개발 지구(신도시와 같은 개발 지역...)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여기에다가 수도권만의 특별한 요소 중의 하나인 강남 접근성이 높을수록 가격 역시 높음을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서울이 아닌 이상 수도권 지역에 부동산을 보유할 이유는 전혀 없어, 부동산 인사이트를 기른다는 관점으로 책을 읽었지만, 수도권에 직장이 있고 여기에 보금자리를 마련할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거주를 목적으로 한 부동산 매수는 언제나 지금이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마케팅 문구는 나 역시 동의하는 부분이기에.

마지막으로 출판사에서 제공한 전국 철도망 지도를 소개하면서 리뷰를 마치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