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잡는 비법서
박신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많은 사람들이 토익을 공부할 때 문법 문제 출제 유형을 미리 파악하지 않고, 그냥 많은 문제만 풀려고 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한다. 물론 상당한 어휘 실력과 문법 실력을 갖춘 사람들이라면, 문제를 많이 푼 만큼 점수 역시 향상될 것임이 분명하지만, 문제 유형을 분석하고 문제를 푸는 것보다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게다가 대다수의 사람들은 문제만 풀게 될 경우 어느 정도의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고. 저자는 서문에서 토익 시험에서 빈번하게 출제되는 유형들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것이 바로 토익 고득점의 지름길이라는 것을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2. 이번에 읽은 <토익 잡는 비법서>는 토익 400점을 900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비법을 담고 있는 족집게 도서다. 앞서 말한 것처럼 단순하게 문제만 많이 푸는 것이 아니라, 각 유형별로 문제를 파악하여 그것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도서라 보면 되겠다. 따라서 적은 시간을 투입하여 최대의 효과를 얻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도서인 셈이다. 참고로 저자가 해설하는 무료 동영상 강의와 토익 빈출 VOCA 1000, 그리고 실전문제 직독직해 및 정답/오답노트도 함께 제공된다고 하니 공부할 때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또 출판사 공식 홈페이지(www.pub365.co.kr)에서도 교재에서 다루지 못한 부가 내용을 제공한다고 하니 더 깊은 공부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3. 저자가 제시하는 토익 족집게 비법은 총 60개다. 그리고 이것들을 명사/형용사/부사/동사/접속사·전치사·접속부사/대명사/분사·능동태와 수동태/to 부정사와 동명사/시제/관계대명사/수의 일치/가정법/비교급의 13개 소제목으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각 비법들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먼저 간단한 이론 설명과 함께 문제 유형의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고, 외워야 할 관용표현과 어휘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어서 연습문제와 실전문제를 하나씩 배치하여 유형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큰 부담 없이 편안하게 읽어가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되겠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실제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다.

4. 저자인 박신규 님은 현재 해커스 토익 칼럼니스트와 대기업과 대학교의 영어회화 강사로 활동하고 계신다고 한다. 또 영어회화와 관련된 다양한 도서도 쓰셨다고 한다. 리뷰의 앞에서 소개한 것처럼 이 책을 쓰게 된 동기 중의 하나가 바로 토익 강의를 하면서 느꼈던 학습법에 대한 아쉬움 때문이었다고 하니 이 책과 함께 토익 점수를 높여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