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라클 모닝 ㅣ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지음,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 2016년 2월
평점 :
제목 : 미라클모닝
저자 : 할 엘로드
옮긴이 : 김현수
출판사 : 한빛비즈
읽은날 : 2016/06/05 - 2016/06/07
읽고나면 항상 실망하지만 다시 읽게 되는 것이 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의 내용은 대부분 대동소이하다.
자신은 패배자였는데 새롭게 마음을 결심하고 그대로 실천하였더니 성공하게 되었다.
그러니 당신도 나처럼 새롭게 결심하고 마음을 먹은대로 활동하게 되면 성공하게 된다는 것.
이 책도 그 공식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다.
한동안 우리나라에서 열풍이 불었던 아침형 인간과 시크릿을 섞어놓은듯한 책이다.
저자만 보면 정말 대단하다.
교통사고로 인해 단기 기억장애를 갖게 되지만 그걸 딛고 일어나서 성공을 만들어내고, 금융위기때 엄청난 빚을 지고 자살까지 생각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르지만 이를 극복하고 지금의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모습을 본다면 박수를 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저자의 말대로 아침을 새롭게 보내겠다고 결심하고 행동하면 모든 사람이 그런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
이 책에는 저자의 말대로 실천해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유투브와 블로그에 엄청나게 많다고 이야기한다.
그런데 저자의 말대로 한 사람은 모두 성공한 것일까? 저자의 말대로 했는데 실패한 사람의 이야기는?
아니면 저자의 말대로 하지 않았는데도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는?
내가 숫자놀이를 하는 전공을 하고 숫자놀이를 하는 업무를 하다보니 이런 부분에 대해서 눈여겨보게 된다.
결국 자기계발서는 다른 사람이 나에게 주는 동기부여일 뿐이지 성공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다.
그래도 자기 계발서는 기억하고 있으면 폼이 날만한 말이 많아서 좋다.
남들 앞에서 있는체 하기엔 자기계발서만큼 좋은 책이 없는 것 같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모험은 당신이 꿈구던 삶을 사는 것이다.(20p)
목표는 무엇인지 알아내야 하는게 아니다. 목표는 결정하는 것이다. 목표는 창조하는 것이다(66p)
이런 좋은 말을 알게 되고, 저자의 삶을 통해서 동기부여를 받은 것으로도 이 책은 그 값을 한 것이다.
단, 두번 읽고 싶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