맏며느리이면서도 복도 많아 아직까지 시어머님께 얹혀(?) 명절을 지낸다.

이것도 음식 못하는 내겐 무지무지한 행운이다.

이번 추석도 여지 없이 얹혀 지내러가는 주제에  동서랑 의기 투합...

명절음식 조금만 조금만 어머니께 통사정을 했더니.... 예년보다 줄었다.

이만하면 우리의 의기 투합도 성공인 셈이다.

명절음식 많이 해 남아도 처치 곤란이고 가져간다 한들

 음식을 이리저리 엎그레이드 시킬 줄 모르는 나 땜에

냉동실 자리 차지하고 이리 저리 구르다 구박만 받고 버려지기 쉽상이고.

주방 보조라도 그런 기술 있음 좋으련만 우리 보조는 라면밖에 끓일 줄을 모른다.

그러니 딱   한끼 먹을 양만 가져오면 되는데....

해마다 우리 시엄니 그저  싸주신다고 바리바리 하신다. 속도 모르시고...

흰 송편 만들고 쑥 송편까지 만들다 만들다 꾀가 나서....결국은 시동생 꼬드겨 일명 개떡을 만들었다.

 한시간 거리 송편이 개떡 몇개로 둔갑 십분만에 끝났다.

이것도 성공!!!

전부치고 마지막에 산적을 하는데...우리 윗집 생각이 났다.

생각난김에 어머니께 어떤집은요~  산적하면 아무도 안 먹어서 그 산적 거리로 돈가스 한대요~~그러면 제사지내고 나면 애들도 잘 먹고 그런대요~~~

ㅎㅎㅎㅎㅎㅎ

우리 어머니 한참만에 그러신다.

산사람 먹자고 하는 일인데..그런다고 뭔일 나겠냐? 것두 생각 해볼 일이다.  흠흠흠...

근데 내 때는 이렇게 할란다. 니 때는 니가 알아서 해라!!!

알아서 해라가 얼마나 무서운 말씀인데....그런 말씀을 / / /

근데 진짜로 진지하게 한번 생각 좀 해봐야 겠다..

산적 대신 돈가스로 해서 드리면 싫어하실까?

새로운 메뉴인데 ...산적처럼 질기지도 않고  ...

혹시 좋아하시지는 않으실까???

 한번 여쭤보고 싶다!!    뭘로 드시고 싶으세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실 2006-10-11 14: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돈까스가 좋아요~~~~
명절 잘 보내셨네요!

구절초 2006-10-11 2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합리적인게 좋아서 나중엔 진짜 한번 생각해보려구 해요.
긴연휴에 짧은 시댁 다녀오고...
산으로 영화관으로 ..성당으로 돌아다녔네요.
잘보내셨지요? 10월은 유난히 성당행사도 많고 바쁘시겠네요.
쉬엄 쉬엄하세요. 참 근무하시는 도서관이 어디세요?

건우와 연우 2006-10-12 0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굿아이디어군요...^^
맛있는 돈까스, 군침돌아요...^^

구절초 2006-10-12 1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렇지요!!!
어른들 들으시면 뭐라 하실까 몰라도...진짜 괜찮지 않나요?
아무리 생각해봐두 ....점심 맛있게 드세요.

세실 2006-10-13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음성군 금왕읍에 있는 금왕도서관 이랍니다^*^ 7월까지 청주에 있는 충북중앙도서관에 있다가 이번에 나왔답니다. 아담한 곳이지요~

구절초 2006-10-16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말 잘 보내셨나요? 그렇잖아도 바쁘신가 싶어...거짓말 진짜 안하고 30분 뒤져서 찾아냈어요. 스토커 절대 아님!!!! 사진에 예뻐보였어요.도서관이....조카도 고등학교 사서교산데...일반 도서관 근무도 좋아 보여요. 아참 우린 어제 진천베티 성지순례 다녀왔는데...좋드라구요. 좋은 한주 되시길...두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