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로 떠나는 겨울 아이슬란드 - 기린 남편과 산다람쥐 아내의 부부캠핑
임찬호, 김효송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캠핑은 해 본 사람이 참맛을 안다고, 
그러한 캠핑 매니아 부부가 쓰신 책이기에 인간미가 더 크게 느껴지고, 오붓한 정서가 가득 담긴 여행기임을 몸과 맘으로 체감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아주 쉽게 생각해, 우리가 섬여행을 하는 것처럼 일주 동선을 짜서 계획을 세워나가는 것처럼 편하게 생각해 읽으면 더욱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특히 아이슬란드를 동경하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이슬란드의 주요 도시  명칭이나 관광지, 예능 ‘꽃 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편‘을 참고해 읽는다면 그냥 바로 아이슬란드행(직항편은 없어요ㅜ)티켓을 끊을지도 모를 일!


핀라드를 거쳐 여행을 시작하는 부부 여행 작가! 핀란드의 정취까지 부록으로 느낄 수 있다니, 그 곳마저 가보고 싶은 충동이 일러 책장을 넘기기 아쉬운 서두의 핀란드 여행기였다. 그리고 동선을 시계방향으로 따라
여행하는 부부 작가의 링로드. 캠핑카에 탑재 된 물품에 관한 정보와 
캠핑카를 주정차 시킬 수 있는 호텔, 캠핑장등의 정보가 세세하며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여행기이다.

특히 부부 작가분들이 여행 중 간단한 식사 혹은 한국식 된장찌게, 김치찌게를 즐겨 드시던 부분이 나오는데, 책을 읽고 있는 입장이지만 나도 모르게 그들과 여행을 하는 착각에 빠져 함께 식사를 하고 있는 상상에 빠지기도 했다.


남편은 멋진 설경 사진을 찍으시고, 아내분께서는 국어 교사를 직업으로 가지신 분이라 글 내용은 아기자기하며, 정감어린 여행기의 느낌으로 가득하다. 기존 아이슬란드를 주제로 한 작품들과는무언가 다른 사실적 감수성.

기존 작품의 경우는 아이슬란드의 정경을 통해 작가가 느낀 감정적 정서가 묻어났던 상황이 많았던 반면 본 작품은 캠핑카를 활용한 여행기이므로 캠핑 여행에 필요한 사실적인 필요 요소와 장점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대한 풍경 사진을 담고 있어,아이슬란드를 직접 피부로 느껴보고, 버킷에 담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부분이 많아, 글과 그림의 적절한 디자인이 중요함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자, 배부른 독서의 시간이었다.

더 이상 무엇이 필요할까? 사랑스런 풍광과 부부작가의 솔직한 아이슬란드 여행기, 표지부터 설레임을 느끼게하는 흔적이 역력한 디자인 등,
겨울이든 여름이든, 봄, 가을이든  아이슬란드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고 픈 분들께 이 책을 한 번 만나보고 이 책과 함께 직접 아이슬란드로 떠나보길 추천해 본다.

이 평을 쓰고 있는 나라는 존재에게도 소중한 아이슬란드, 그 계획에 풍족한 벤치마킹 작품이 하나 더 생겨 든든하고 아이들과 함께 ‘레이캬비크‘ 땅 아래 첫 받을 내딛을 날을 고대해 본다.


♡ 이 책의 매력 포인트!!!
부록으로 담긴 사진작가협회 소속의 남편분이 찍으신 아이슬란드 곳곳의 풍경!!!


《LG 스마트폰과 캐논마크3로 찍은 사진》


댓글(3)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북깨비 2018-07-07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라는 영화를 보고 난 후로 아이슬란드에 관심을 갖게 됐는데 정~말 정말정말정~말 멀어보여서 아예 엄두 자체가 안난다고나 할까요. ㅎㅎㅎㅎ 이케 여행 에세이 읽으면서 대리만족이라도 하렵니다. 책 소개 감사드려요!

웃는식 2018-07-07 11: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그러시군요^^;;저는 어느날 문득 미지의 세계란 생각에 가 볼 생각을 가졌습니다.감사합니다.

북깨비 2018-07-07 16:16   좋아요 1 | URL
아이슬란드가 최근 몇년 사이 전 세계적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왕좌의 게임 때문이 아닌가 🤔 하고 왕좌의 게임 덕후는 생각합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