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사설과 칼럼으로 보는 2019년의 이슈들 - 2020학년도 면접.논술대비(특목고, 대학)
최홍수 지음 / 사설닷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좌우의 기울어짐 없이 형평성에 맞는 언론사의 사설과 칼럼을 하나로 모아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을 비롯해, 사설 자체로서는 명확한 글의 해석을 할 수 없었던 신문 구독자들에게도 알차고 조리 있는 설명으로 정리 구성되어 있는 것이 책의 특징이다. 일방적으로 칼럼니스트, 논설위원의 시선으로 보이는 글을 뛰어넘어 전문가의 해설과 분석을 바탕으로 내가 읽던 내용과 전문가가 글을 정리한 내용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보며 논술에 대비하는 학습 능력을 키우게끔 하는 학습서 역할도 하고 있다. 물론 일반인에겐 지적 교양과 사회 전반의 분석력을 습득할 수 있는 지첨서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책은 총 1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순서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므로, 독자의 관심사와 기호에 맞는 분야부터 심도 있게 공부하듯 읽어보는 것도 이 책을 읽는 재미가 될 것이다. 정치, 성폭력, 선거, 역사, 사회, 노동, 북한, 권력기관개혁, 복지, 국방, 사법부, 사법농단, 교육, 부동산 정책, 경제, 국제, 기타 내용 등 대한민국의 핫이슈가 총망라되어 있다.

 

 

좀 더 세부적으로 가보면 분야별 사설 내용과 전문가의 사설 분석 및 소개, 핵심이 될 만한 문장 등을 정리한 내용 파악, 끝으로 독자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피드백 공간까지 마련돼 있다. 사설을 읽는 것을 뛰어넘어 내용들을 이해하고, 의미 있는 문장을 파악하며, 스스로 생각하고 정리할 수 있는 쌍방향적인 구성이 책 읽는 재미를 더해주는 일석이조의 기능을 담은 작품이다. 어른 스스로 혹은 아이와 함께 국내외 정세를 파악해보는 재미, 21세기 2019년 대한민국의 핫이슈를 공부하고 익히며 평가하고, 생각할 수 있는 사고능력의 향상을 본 책에서 꼭 배울 수 있길 기대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씨 2019-08-29 09: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최근의 핫이슈를 분야별로 모아놓았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너무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설명 깔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