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점심으로 돼지갈비를 뜯고 나서...

하도 배가 불러서 좀 워킹을 하기로 했다.

이 집 냉면은 진짜 찐이더라. 날이 초여름 날씨여서 냉면 먹기에 좋은 날이었다.

 

요즘 수원에 자주 가는데, 도서관에 들러서 책 좀 읽다가 밥 먹으러 고고씽.

 

그리고 밥 먹고 나서는 수원 파장동 일대를 탐험했다.

부근에 있는 다솔초라는 곳을 거닐다가 발견한 도로리 녀석들.

꼬맹이가 학교 숲을 거의 날다시피 하다가 도로리를 발견하고 주었다고 한다.

아니 그 스피드로 뛰면서 어떻게 도로리를 봤대~



집에 가서 상수리나무로 싹을 틔워 보려고 나도 도로리 줍줍에 나섰다.

어느 나무에는 감도 매달려 있던데.

자세히 살펴 보니 도로리들이 기슭 반대편으로 모두 떨어져 있었다.

아마 눈에 띄는 녀석들은 다른 사람들이 모두 체포해 갔겠지 뭐.

 

줍다 보니 손에 한 가득 찼다.

숨이 차기 시작한다. 얼마나 운동을 안하는지...

꼬맹이 작은 손에 다 주었는데 담아지질 않는다. 비닐 봉다리가 없냐고 묻는데 그런 게 어딨니 그래.

 

눈 앞에 보니 SK아트리움이 보인다. 그 안에 들어가서 화장실에 들렀다가 팜플렛 한 장을 들고 나와서 종이상자 접기를 시도한다. 예전에 제법 오리가미를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당최 종이상자 접는 법이 생각나질 않는거다.

 

결국 핸드폰을 켜고 인터넷의 도움을 받아 체포한 도로리들을 담을 종이상자를 접는데 성공, 타라~ 역시 우리 닝겡이들은 필요의 인간들이구나 싶었다.



집에 와서는 다시 한 번 종이상자 접는 법을 마스터했다. 한 세 번 정도 접어 보니 이제 확실히 알겠더라.

 

도로리 녀석들 가운데 쭉정이를 발라내고, 튼실하게 키울 만한 녀석들을 발아시키는 법도 인터넷으로 배웠다. 페이퍼타월이나 솜을 이용해서 발아시키란 말이지. 냉장고에도 잠깐 넣어서 겨울 체험도 시켜 주어야 한다고도 하는데. 이거 너무 정성이 들어가는 게 아닌가 그래.

 

어디서는 또 겉껍질을 까서 제대로 하라고도 하고. 지난번에 아보카도 재배에 나섰다가 망한 기억 때문에 좀 망설여지기는 한다. 이게 제법 시간이 걸리는 모양이다.



내친 김에 이달 초에 여주 친구네 집에 갔을 적에 구해온 백일홍 꽃씨도 정리해 보았다. 주말에 베란다에 있는 화분을 정리하면서 그전에 사둔 백일홍 꽃씨를 심었는데, 어떻게 공짜로 구해온 씨앗이랑 다를 게 없는데 그래. 천원 날려 먹었다.

 

내가 애지중지하는 해바라기 녀석들은 클로버를 정리한다고 하다가 두 개 잘라 먹고 두 녀석만 남았다. 이제 막 꽃을 피우려 하는지 기대가 많이 된다. 부디 남은 녀석들만이라도 잘 자라길. 참 왕송호수에 가서 꽃씨 더 받아 와야 하는데...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ini74 2022-10-31 12: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다 도토리인줄 알았는데 이름이 있더라고요. 갈참 졸참 굴참 신갈 떡갈 등등 ~ 도토리 키우기 진짜 정성이네요. 꼬맹이 도토리 줍는 모습 상상하니 넘 귀엽습니다 ~ 꼭 상수리나무 싹이 트길 *^^* 포로리네 누나였나 이름이 도로리? 가물가물하네요

레삭매냐 2022-11-01 20:16   좋아요 1 | URL
맞아요, 참 여러 가지 종류가 있더라구요.
미니님 글 보고 나서 도로리 종류를 찾아 보니
저희 집에 있는 녀석들은 아무래도 졸참나무
도로리로 보입니다 :> 정보 감사합니다.
그냥 상수리나무라고 할 뻔~

도로리는 걍 도토리를 그렇게 부른... 그랬다
고 합니다.

하나의책장 2022-10-31 22: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초등학교 때, 몇 학년인지는 기억이 안 나고 그 때 도토리 본 게 처음이자 마지막이었어요ㅎㅎ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정말 쪼끄맣네요>.<

레삭매냐 2022-11-01 20:17   좋아요 1 | URL
네 생각보다 쬐만 하더라구요.
오늘 아침에 껍질을 잘 까서
햇반 받침 위에 물 먹은 페이퍼
타월을 깔고 발아 프로젝트에
들어갔답니다. 잘 될 진 모르겠
네요.

라로 2022-11-01 15:3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냉장고에 넣어 겨울체험도 시켜줘야 한다는 말에 빵 터졌어요!! 정말 제대로 해야 할 일이 많군요!! 아보카도는 너무 오래 걸렸어요,, 저흰 큰 화분에 심었었는데 그 아보카도 뿌리가 너무 깊고 넓게 퍼진다고 해서 남편이 결국은 포기했어요. 제법 크게 자랐는데 옮겨 심어서 다른 나무들 뿌리를 헤칠까 봐요. 어쨌든 날아가면서도 도토리를 보는 꼬맹이의 밝은 눈을 생각하며 미소짓습니다. 저도 꼬맹이 있으면 좋겠어요. 글구 매냐님 넘 자상한 아빠세요,, 오리가미로 봉투까지 핸펀 찾아서 만드시는 정성에 감동!!!👍👍

레삭매냐 2022-11-01 20:24   좋아요 1 | URL
그러니깐요 ㅋㅋㅋ

저도 몰랐었는데, 일단 땅에 떨어진
도로리들이 겨울 동면을 잠시나마
체험하게 한 다음에 발아를 시켜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 정도까지 열
의는 없어서 고 과정을 빼고 바로
넘어 갔답니다.

오오, 아보카도 농사에 성공하셨군요.
생각보다 아보카도가 쉽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전 3타수 무안타입니다.

개구리나 학 같은 경우는 몸이 기억
하는데, 종이상자는 이자뿌렸더라구
요. 이제 다시 마스터했습니다.
종이상자는 요긴해서 접는 기술을 익
혀 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요 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