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자본주의의 고질적인 병폐, 돈의 위력 앞에 무너지는 좌절감. 만약 내가 억대 연봉의 

나가는 셀러리나 기업인이었다면, 또는앞길이 창창한 젊은이만 되었어도 , 변호사는 좀더 힘을

받고 자신감 있었을텐데. 내가 대통령   된다면 말빨이 서고 이슈화가 될까 ? 민주주의에서

< 인권은 평등하다 >   앞에서 사막의 모래바람 처럼  휘리릭 날라가는 사건이었습니다.


뒤끝 작렬하는  성격이 나를 괴롭혔습니다. 아직 몸이 아프고 활동도 제한적인 나는 가슴과 

배와 허리를 커버하는 무거운 여전사밸트를 차고 딩굴대며 여러가지 궁리를 하며  공상조차 

하는겁니다.  생산업체에   공장에서 만든 미친  때문에 내가 죽을 뻔하고, 비싼 차값 

날렸으니   돌려  ! 하고  편지를 써봐 ? 또는 차를 샀던 딜러 앞에 매일매일 처량한 

얼굴로 나가    회사  사지 마요, 여기 차는  <급발진 >사고가 잦아 사람 잡기 

십상이랍니다. 내가 바로   때문에 죽을 뻔했잖아요 . 하고 피켓 들고 일인시위라도 할까?  

그러던  하나님이 내 딜렘마를 가엾게 여기셨는지 기적처럼 완전 힐링 언어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문제 해법)

·         분을 삼키라 하네.

·         욕심을 버리라 하네.

·         그럼에도 감사하라고 하네.


사실 따지고 보자면  아무 이득도 없이 아픔만 남기고 꼬리를 내리며 물러서는 비겁한  

모습에 눈꼽 만큼의 회한이 없지도 않았지만, < 인간의 심판은 신께 맡기고 > 나는 고뇌에서 

해방되려고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치사해서 뒤는 돌아보지 않겠다 하고 침을  뱉었습니다.

 

그런데 , 그럼에도 불구하고 , 거리에는 여전히 자동차들이 넘쳐 납니다. 내가 사고나던 직전

처럼 태평한 얼굴들입니다. 두렵고 개연성있는 날벼락 사고는 별로 사회 이슈화되지 않고 당한

사람이 재수없어 그런거 아닌가 정도로 흘려 넘어 가는듯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급발진에 대한 사항을 리서치  보았습니다. 신기하게도, 놀랍게도, 자료가 

거의  오르지 않았습니다. 사회면 신문기사에서도 여러  보고 ,  급발진 사고로 참혹하게 즉사한 사고를 목격했다는  이웃의 이야기도 들었는데, 미주알 고주알 시시콜콜 정보를 주던 인터넷에  문제에 대해선 

진지한 차원의 정보가 전혀  보입니다. 다만 믿거나 말거나 ~ 카더라의 쓰레기   , 

  그래도 건질만  정보는 어느 대학 교수가 말한 긍정적 분석 , “ 급발진은 컴퓨터 

오작동에 의해서 일어날 수있다.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틀림없이 있는데도 이슈화 

되지 못하는 이유를 나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사고를 당하면 거의 사망한다. 사망자는 컴플레인이 없고 보험상 명시된 사망 보험금만 

지급하면 끝난다.

2, 혹시 행운으로 살아난 사람이 법적 조치로 들어   ,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처리한다. 

이슈화 되기  조용히  다물라는 조건과 함께.

3, 언론은 거대 생산 업체의 위력으로 철저히 통제하여 기록 자체를 남기지 않는다.

4, 급발진의 실상을 심각하게 감지했을 , 생산업체는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당시 생산

라인에서 나간 차에 대한 추적조사를 하고소비자에게 < 리콜 통지서 > 보낸다.  ( 사항은 

 타당하고 바람직한 조치라고 생각할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절대 브레이크 결함 때문이 

아니라고 눈길을 다른 곳으로 돌린다)

5, 또하나 덧붙치고 싶은 사항은 , 우리 소비자들에게도 별로 믿고 싶지 않은 매우 불길하고 

꺼름칙한  정보이다. 이미 우리 생활은자동차 문화에 깊이 젖어있어 자동차를 빼면 당장 활동에

지장을 받는다. 그런데  두렵고 아주드믄 이런 정보에 어떻게 천착한단 말인가. ‘ 아니, 구더기

무서워   담구나? 하며 자동차에 몸을 싣고 오늘도 달리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희귀하고 공포스러운그래서 믿고 싶지않은 <급발진 사고 당했습니다.  

그리고 요행 살아난  사람이  무서운사실을 침묵할  없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고 전제하며 글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그럼 나로서는 우리들에게 

무엇을 촉구하고 싶은걸까요 ?.

 

 중요성의 인식 -> 여론 공론화 -> 생산업체의 인지와 숙고 .그리고 개선입니다.

자동차 생산업체에서는 이와 같은 위급사항을 인정하고 이를  대비한 특별 장치를 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기술개발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소비자들에게 주지시키는 것입니다.

 

앞으로 얼마    자동 운전 장치로 드라이브하는  신세대 차가 나온다고 합니다.무척 

편리하고 모던하여 환영할 만합니다. 아마도 컴퓨터 조종장치가 오작동되어 착오가 생길 때를

대비하여 특수 제어장치도 갖춰져 있으리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하는 일에 완벽함

없습니다. 오늘날과 같은 편리하고 실용적인 차가 나오기 까지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희생을 

잊어선  됩니다.  우리 소비자들은 과학의 편리한 利器를 잘 활용하여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추구하는 한 편또한 부정적인 어떤 위험요소나 안전사고의

개연성을 염두에 두고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면에서도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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