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만들기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 직장맘.알뜰맘.깐깐맘을 위한 소중한 우리 아이 안심 먹거리 70가지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11
함소아한의원 외 지음 / 황금부엉이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지치는 하루 일상을 보내다 보면 아이 간식도 먹거리도 만들 마음의 여유가 없더라구요. 요즘 치아가 부적이나 올라오면서 치즈, 과자, 케익 등을 너무 잘 먹는 우리 아이와 함께 마트에 갈 때면 항상 카스테라나 과자 등은 꼭 하나씩 집어오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과자와 빵 등의 간식에 나쁜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다는 보도를 듣곤 안 먹어야지 하면서도 아이가 이유식이나 밥상을 거부할 때면 아이가 잘 먹는 과자라도 먹이게 되더라구요.

더 이상 이래서는 안 되겠다 싶어 ‘간식 만들기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이라는 책을 보았습니다. 인터넷 등을 검색하다 보면 아이 간식은 특별한 기술이 있어야 한다고만 생각했는데 오늘 만난 간식책을 보면서 재료만 다 구비된다면 따라 하기 정말 쉽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더불어 아이에게 나쁜 첨가물이 들어간 음식을 먹이지 않는다는 것에 내심 안도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건강뿐 아니라 영양까지 생각한 아이들 간식 요리서는 화학첨가물로부터 내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는 천연조미료, 잼, 드레싱, 두뇌, 면역, 아토피, 비만, 소화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로 시작됩니다. 간식만 먹는데도 똑똑해진다는 브레인푸드, 쑥쑥 잘 자라게 해준다는 성장간식, 비만예방간식, 면역력 증진간식, 아토피를 이기는 간식, 소화를 도우는 간식, 여름이면 더 간절한 엄마 표 음료와 아이스크림에 대해 영양정보 및 건강정보와 함께 알려주고 있습니다.

각 레시피마다 그 레시피의 주가 되는 재료의 영양성분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각 재료의 독특한 효능 그리고 상세한 사진 컷까지 첨부함으로서 좀 더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복잡한 조리과정이 아닌 보통 서너 번의 조리과정만 거치면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요리에 대한 부담감 또한 좀 더 가벼워질 듯 하네요. 얼마 전 ‘아이 몸에 독이 쌓이고 있다’ 라는 책을 보며 참 무서움이 밀려왔습니다. 첨가물의 노출 속에 살아가는 아이들의 먹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건강한 엄마표 먹거리를 통해 영양과 맛까지 채워줄 수 있는 간식으로 만들어 주도록 노력해 보아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