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사과 혁명 - 살을 빼고 독을 빼는
다자와 겐지 지음, 최려진 옮김 / 위즈덤스타일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아침에 사과는 약이라지만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아침에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인데 오히려 속이 불편하다고 사과 먹기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희 신랑이 그런 편인데 어릴적 사과를 먹고 치아가 상했다고 해서 사과를 싫어합니다. 오히려 하루에 한 알만 먹어도 소화불량과 장염, 설사를 치료하며 방사능물질까지 배출한다고 하니 평소 그냥 간과했던 사과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을 보았습니다.

사과를 먹으면 왜 좋은지와 하루 한 알 왜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유익하게 먹는 방법들, 더불어 사과의 식이섬유소인 펙틴의 소개, 우리 몸의 독을 제거해준다는 사과껍질의 펙틴이 가열시 많다는 사실과 항상화 작용의 항상성, 더불어 항암력까지 가진 자연 속의 소중한 비타민제와 영양제 같은 사과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아침사과혁명은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침사과혁명을 보면서 왜 사과를 하루에 한 알 이라도 먹으면 좋은지 느껴졌던 부분들은 사과농가에서는 고혈압환자가 드물다고 할 정도로 칼륨이란 성분이 많아 남아도는 나트륨을 내보내므로 혈액이 지나는 통로를 넓혀 혈압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안정된 혈당치를 유지하며 오랫동안 공복감을 느끼지 않아 당뇨병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변비와 동맥경화까지 예방한다고 하니 사과 한 알에 효과가 엄청 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방사능 물질을 배출한다는 사과의 펙틴이란 식이섬유소가 껍질에 많다고 하는데 요즘 사과 농가를 가면 껍질을 먹을 수 없도록 엄청난 병충해 예방 농약을 사용한다는 점을 생각할 때 농약을 잘 제거해서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들 또한 생각해 보아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