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천연 음료 - 맛있고 몸에 좋은 카페 스타일 드링크
이지은 지음 / 리스컴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식사는 하지 않아도 음료나 커피 한잔 하는 시대는 증가한 듯 합니다.

하지만 요즘 차 한 잔 값도 5-6천원 하는 시대를 살고 있고 마트에 가더라도 음료 한잔의 값 또한 그리 저렴하다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무수한 첨가물만 들어 있어 사먹는 것 또한 그리 좋지 만은 못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러한 만큼 집에서 직접 음료를 만들어 먹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듯해 홈 메이드 천연음료 라는 책을 보았습니다.

홈 메이드 음료를 만들기 위한 간단한 기본재료와 블렌더나 즙을 짜는 원액기, 거품기 등의

도구들, 컵, 빨대 등의 스타일링 노하우와 주스, 에이드, 스무디, 프라페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 명칭들을 소개로 시작됩니다.

1장에서 소개하는 주스는 주로 과일주스로 거의 100% 과일즙을 내어 만든 천연주스입니다. 딸기, 포도, 사과, 자두, 멜론, 한라봉 주스 등 기존에 먹던 과일을 믹서나 원액기에 즙을 내어 먹는 레시피라 과일과 믹서기만 준비되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 듯 합니다.

올해 여름은 유난히도 더웠던 만큼 쿨 하게 즐기는 음료로 과일 에이드, 슬러시, 아이스티, 라떼, 프라페 등의 콜드음료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에이드에는 주로 탄산수, 시럽, 얼음 등의 재료가 추가되고 라떼에는 우유나 두유가 추가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3장은 부드럽고 달콤한 과일 스무디와 셰이크, 4장은 요즘 카페에서 많은 이들이 찾고 즐기는 차와 커피, 초코음료에 대해 소개하는데 여기서 소개하는 핫 초코와 라떼는 추운겨울 따뜻하게 즐기면 참 좋을 듯 합니다. 5장은 와인, 럼, 샴페인으로 만드는 칵테일을 소개합니다. 또한 각 레시피 하단에 같은 재료로 만들면 좋은 레시피들을 ‘Plus Recipe' 로 첨부하고 있어 좀 더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카페에서 즐겨 마시던 스무디, 라떼, 에이드 등의 음료를 이제는 집에서도 건강하게 즐겨 마실 수 있는 천연음료를 통해 직접 만들어 먹도록 노력해 보아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