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버너 One Burner 캠핑 요리 프리미엄 레시피북 2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더운 날씨로 인해 다들 지쳐 있는 요즘 시원한 곳으로 떠나고픈 휴가철이기도 합니다. 휴가지에서는 좀 더 즐겁고 간단하며 맛있게 먹고 싶은 욕구는 누구나 다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그렇게 되지 못하고 라면을 끊여 먹거나 인스턴트, 빵, 과자 등을 잔뜩 사간다거나 휴가지 근처의 식당이나 배달음식, 치킨 등에 의존하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더 입맛이 없기도 합니다. 폭염으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들도 있는 만큼 휴가지에서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원 버너 캠핑요리’ 라는 책을 보았습니다.

 

원 버너 캠핑요리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에 보편적으로 5번의 조리과정을 넘기지 않는 조리과정을 통해 간단히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과 노하우 그리고 휴가지 나 캠핑지가서 그냥 굽기만 해도 되는 전처리 과정 등을 담은 레시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먼저 Cooking Note 란 부분으로 이 책을 활용하기 위한 계량법과 기본양념, 캠핑용품과 코펠버너로 밥 해먹는 방법, 짐 꾸리는 노하우, 각 식재료들의 냉장, 냉동 보존기간에 대해 알려주므로 무더운 여름 음식으로 인한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캠핑지가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이, 바비큐, 샐러드, 월남 쌈, 찜, 무침 등의 메뉴로 일품요리를 소개하는데 메뉴 모두 아주 건강한 메뉴로 손색이 없어 일품요리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답니다. 주먹밥, 덮밥, 찌개, 국, 탕 등 마치 집 밥을 먹는 듯한 느낌을 주는 집 밥 풍 캠핑요리, 샌드위치, 볶음밥, 파스타 등 아이들이 좋아할 키즈 푸드, 나가서는 음료수나 물도 사먹어야 한다는 생각을 깬 레몬 티, 우유, 화채 등의 음료와 디저트요리, 마지막으로 남은 음식으로 알뜰하게 요리한 죽, 조림, 샐러드 등의 메뉴와 캠핑 마니아도 반했다는 전국 베스트 캠핑장을 소개로 맺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 속에 등장하는 재료가 없다면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의 소개와 Cooking Tip 이란 부분으로 또 다른 양념법이나 좀 더 맛있게 먹는 조리법 등의 노하우도 소개하며 Another Recipe 란 첨부로 남은 재료들을 또 다르게 먹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알려 줍니다.

 

휴가지나 캠핑지를 앞설 때 먹거리 때문에 이것저것 고민도 많고 또 귀찮아서 사먹거나 시켜 먹기가 쉽지만 원 버너 캠핑요리 만 있으면 마치 집에서 먹듯 집 밥을 먹는 듯 한 기분과 근사한 일품요리 그리고 외식을 하는 기분 등을 다 맛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만큼 먼저 준비하고 전처리 하거나 만들어 두는 수고로움도 요구될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약간의 수고로움으로 인해 돈만 비싸게 주고 입맛 버리는 바가지 메뉴의 맛을 보는 기분은 없을 듯 해요. 한창 휴가철인 만큼 캠핑 요리로 휴가를 준비하면 참 즐거운 휴가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